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국내외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리는 사회공헌 활동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6-23 12:11: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국내외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아프리카 유일 한국전쟁 참전국인 에티오피아에서 생존 참전용사 54명에게 해당 국가의 주요 식량인 ‘테프(Teff)’와 생필품, 생활지원금 등을 전달했다.
 
LG전자, 국내외서 한국전쟁 참전 용사 기리는 사회공헌 활동
▲ LG전자가 국내외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연합뉴스>

2013년부터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참전용사 후손 약 230명에게 장학금 후원도 이어오고 있다.

또 LG전자는 에티오피아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도 적극 펼치고 있다. 회사는 2014년 LG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해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설립한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의 운영을 맡고 있다.

이 학교는 IT와 전기전자 분야 기술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점심 식사와 통학버스 등도 지원한다.

참전용사 후손들을 포함한 졸업생들의 취업과 창업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 졸업생 541명 전원이 취업과 창업에 성공했으며, 올해도 70여 명이 졸업을 앞두고 있다.

LG전자 미국 테네시 생산법인은 최근 낙스빌 한인회와 함께 한국전쟁 참전용사 가정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기증하기도 했다. 회사는 2020년부터 테네시주에 거주하는 참전용사 가정 30여 곳에 가전제품과 기부금 등을 지원했다.

또 LG전자 태국법인은 지난해 주태국 대한민국 대산관, 태국 한국전쟁 참전용사회 등과 함께 참전용사 주택 지원 프로젝트에 에어컨을 기증했다.

국내에서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라이프스굿(Life’s Good)’ 봉사단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봉사단은 AI 기반 이미지 복원 기술을 활용해 6.25 참전유공자회 소속 참전용사들의 젊은 시절 모습을 사진으로 재현해 전달했다.

이외에 국가보훈부 공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네덜란드, 덴마크, 필리핀 등 12개국 해외 참전용사들과 이들이 참여한 전투, 작전 내용을 소개하는 대화형 AI 챗봇도 만들고 있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유리기판 정조준, 유티아이와 '유리 강화' 기술 개발 속도
NH투자 "에이피알 작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올해 해외 성장 지속 전망"
대신증권 "BGF리테일 실적 빠르게 개선 전망, 점포 구조조정·경기 회복 등 긍정 영향"
하나증권 "미국 원전주 급등에 훈풍 기대, 현대건설 두산에너빌리티 주목"
NH투자 "신한금융 목표주가 상향, 우호적 수급 여건과 배당 확대 전망"
NH투자 "하나금융 목표주가 상향, 원/달러 환율 안정 따른 저평가 해소 기대"
NH투자 "KB금융 목표주가 상향, 업계 최상위 실적과 자본비율 지속 전망"
다올투자 "파마리서치 올해 유럽에서 '리쥬란' 판매 시작해 호실적 예상"
비트코인 1억3294만 원대 하락, 투자자 차익실현 나서며 상승세 소폭 둔화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 반도체 호황에 역대 최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