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삼양식품 불닭 틱톡 계정 팔로어 100만 명 돌파, 불닭소스 영상 조회 1억 회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6-16 13:23: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양식품 불닭 틱톡 계정 팔로어 100만 명 돌파, 불닭소스 영상 조회 1억 회
▲ 삼양식품 ‘불닭소스’ 글로벌 캠페인. <삼양식품>
[비즈니스포스트] 삼양식품의 불닭 글로벌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팔로어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 

삼양식품은 16일 틱톡 불닭 공식 계정 팔로어가 약 108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작년 말보다 약 2배 성장한 수치로, 삼성(약 512만 명), 현대자동차(약 112만 명)에 이어 국내 브랜드 중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이 선보인 불닭소스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조회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불닭의 글로벌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됐다. 직장, 연애, 학교 등에서 맞은 난감한 상황을 불닭소스를 먹고 탈출한다는 설정으로, 총 14편의 짧은 영상 콘텐츠로 제작됐다. 

김남숙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 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불닭의 매운맛을 감각적인 해방감으로 풀어내며 글로벌 불닭 팬덤에 걸맞은 파격을 브랜드 언어로 표현하고자 했다”며 “영상 공개 이후 틱톡 팔로워 100만 명 돌파는 불닭이 단순한 음식을 넘어 Z세대가 자발적으로 공감하고 참여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김건희 지병 이유로 서울 아산병원 입원, 특검 수사 변수될 수도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 출범, 시민사회·학계·법조계 전문가 대거 포진
현대글로비스 에어인천에 500억 더 출자, 모두 2천억 출자해 계열사로 편입 가능성
[오늘의 주목주] '원전 수주 기대' 두산에너빌리티 9%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
[K금융 신흥국을 가다 캄보디아①] 프놈펜 거리 메운 금융사 로고들, 150개 은행의 ..
이재명 G7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첫 해외 방문 "한국 위상 높일 것"
유한재단 신임 이사장에 원희목 선임, 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코스피 개인·외국인 순매수에 2940선 반등, 코스닥도 770선 올라
중국 텐센트 넥슨 인수설에 설레발 떨다, 넥슨 지배구조 변화 공감대는 뒷전에 묻혀
아처에비에이션, 인도네시아에 '전기 헬기' 최대 2억5천만 달러어치 판매 계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