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NS홈쇼핑이 방글라데시·엘살바도르·케냐의 소비자행정 담당 공무원들을 사옥으로 초대했다.
NS홈쇼핑은 12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주관한 ‘개발도상국 소비자보호 선진화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 일환으로 3개국 연수단 13명이 경기 성남 판교 사옥을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 방글라데시·엘살바도르·케냐 소비자행정 담당 공무원 13명이 판교 NS홈쇼핑 사옥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 NS홈쇼핑 > |
이번 방문은 방글라데시와 엘살바도르, 케냐 등 3개국의 소비자행정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NS홈쇼핑의 소비자중심경영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NS홈쇼핑에 따르면 연수단은 미디어 벽 등 최신 시설로 이뤄진 생방송 스튜디오와 방송 송출이 이뤄지는 주조정실을 직접 둘러보며 방송 전·중·후 단계별로 구축된 소비자 보호·품질관리 체계를 견학했다.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품질 경영 △방송 심의 준수 체계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 NS홈쇼핑의 소비자중심경영 철학과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NS홈쇼핑은 2009년 첫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이후 2024년까지 8회 연속 인증을 받았고 2022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2024년에는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최성복 NS홈쇼핑 방송심의소비자보호팀 팀장은 “소비자중심경영은 단순한 서비스 향상을 넘어 기업 전반 모든 활동에서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에 두는 것”이라며 “이번 연수가 각 나라의 제도 설계와 실질적 소비자중심경영에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