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미국 중국 관세 휴전에 해운 운임 급등, 하나증권 "HMM 티케이케미칼 태웅로직스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6-02 08:44: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해운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컨테이너 운임이 일주일 만에 30% 폭등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해운’을 꼽았다.
 
미국 중국 관세 휴전에 해운 운임 급등, 하나증권 "HMM 티케이케미칼 태웅로직스 주목"
▲ 2일 하나증권이 오늘의테마로 '해운'을 제시했다. 사진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롱비치항.

관련 종목으로는 HMM, 티케이케미칼, 태웅로직스, 팬오션, KSS해운, STX그린로지스 등을 제시했다.

중국 상하이해운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가 2072.1을 기록하며 1주 전보다 30.68% 상승했다.

지난달 12일 이후 미국과 중국의 관세 전쟁이 휴전상태에 접어들자 이 시기에 서둘러 물량을 선적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로테르담, 함부르크 등 유럽 주요 항만에서 컨테이너 처리 작업이 지연된 점도 운임 상승요인으로 지목됐다.

하나증권은 “불확실한 관세 정책과 태평양 횡단 노선의 선복량 부족에 따라 높은 운임비가 단기간 계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우리금융 3분기 염가매수차익 크게 봐, 배당매력 더 높아져"
[현장] 정의선·이재용·젠슨황 '치맥 회동', 이 "내가 다 살게" 정 "2차 살게" ..
캐나다 총리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방문, 김동관 "잠수함 사업에 역량 총결집"
하나증권 "삼성전기 데이터센터 훈풍 맞아, 4분기도 견조한 실적 흐름 지속"
DS투자 "SK하이닉스 4분기 D램 영업이익률 67% 전망, 내년에도 계약 가격 상승 ..
이재명 트럼프 이어 다카이치와 회담, 시진핑 만나 외교 '마지막 퍼즐' 채우나
DS투자 "삼성전기 주요 제폼 AI 관련 수혜 본격화, 가동률 90% 후반대"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서 '방 뺀다', 위약금·외형 축소·재입찰 패널티 '3중고'
한화투자 "우리금융지주 염가매수차익으로 배당매력 커져, 비과세로 실리적"
키움증권 "삼성전기 3분기 MLCC 가동률 98%로 확대, 4분기도 수요 견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