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세종에 국내 첫 '가족 친화' 매장 열어, 어린이 체험공간 갖춰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5-30 10:52: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 세종에 국내 첫 '가족 친화' 매장 열어, 어린이 체험공간 갖춰
▲ 스타벅스 ‘세종예술의전당점’ 매장 일부 모습. < SCK컴퍼니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국내 첫 ‘가족 친화’(패밀리 프렌들리) 매장을 개점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30일 세종시에 국내 최초로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매장은 모두 172석 규모로 가족 단위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가족 휴게실과 어린이 대상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1층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인석 좌석과 유모차 이동을 고려한 넓은 동선 구성이 특징다. 어린이 도서를 포함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관련 서적 200여 권도 비치했다. 유아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수유 공간과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을 갖춘 가족 휴게실도 함께 운영한다.

또 어린이 동반 고객이 직접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컬러링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체험 공간이 매장 내 마련됐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는 매장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2층은 다양한 연령층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글로벌 아트워크와 국내 가죽 공예 작가와 협업한 아트워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층 공간에도 커피와 문화 예술 관련 도서를 비치했다.

SCK컴퍼니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 매장을 지속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손정현 SCK컴퍼니 대표이사는 “최초로 선보이는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은 가족 단위 고객이 재미있고 편안하게 매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흥국증권 "현대지에프홀딩스 중단 없는 전진, 주주환원 확대 매진"
이마트24 체질개선 끝났다, 송만준 노브랜드·초저가 상품으로 흑자 기반 다지기
재상폐 위믹스 '토큰 전략' 벼랑 끝에 서다, 게임사 코인 실험에 연이은 '경고음'
BNK투자 "효성중공업 증설분 국내는 하반기, 미국은 내년 중 반영 예정"
비트코인 1억4781만 원대 횡보,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8주 연속 매수' 가능성
iM증권 "쿠쿠홀딩스 올해 견조한 실적 성장 예상, 주당배당금 증가"
코스피 대선 하루 앞두고 2690선 강보합, 코스닥도 740선 상승
애플 '경쟁사 기기 호환' EU 명령에 항소, "개인정보와 지재권 침해" 주장
르노코리아 5월 국내 판매 2배 증가, KGM 수출 늘고, 한국GM은 내수 40% 감소
GM 내연기관 투자 확대에도 '전기차 전환' 계획 굳건, 속도 조절은 불가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