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현대제철 WRC 포르투갈 랠리에 고객사 초청, 자동차 강판 기술력 알려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5-30 09:30: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제철 WRC 포르투갈 랠리에 고객사 초청, 자동차 강판 기술력 알려
▲ 현대제철과 글로벌 고객사 임직원들이 지난 18일(현지시각) 포르투갈에서 열린 자동차경주대회 '월드랠리챔피언십' 고객 초청행사 '커스토머즈 데이(Customers Day)'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현대제철>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제철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포르투갈에서 열린 자동차경주대회 ‘월드랠리챔피언십’의 포르투갈 랠리에 고객 초청행사 ‘커스토즈 데이(Customers Day)’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자동차 강판 분야의 제품 기술력을 적극 알렸다.

우선 회사는 간담회를 열고 고객사에 △자동차강판 생산 기술 △미국 전기로제철소 프로젝트 △전기로-고로 복합프로세스 구축 현황 △탄소저감 제품의 성능 평가 실적 등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각 국가 규제에 민첩하게 대응할 체계를 갖추고, 고객 맞춤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간담회 후 고객사 관계자들은 WRC 서비스파크를 방문했다. 이곳에서 현대제철 로고가 부착된 경기 차량을 직접 보면서, 주요 부품에 현대제철 소재가 적용된 것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 고객사 관계자는 "현대제철의 자동차 강판과 탄소저감 제품 관련 기술력을 직접 듣고 확인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현대제철과의 협업 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2015년부터 현대모터스포츠를 후원해왔다. 2026년부터는 ‘르망 24시’에 참가하는 제네시스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잠재 고객과 접점을 넓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항공우주연구원과 한화에어로, 240억 규모 누리호 기술이전 협상 막바지
최태원 차녀 최민정 "창업은 군인 시절 경험 때문, 의료격차 해소 목표"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플립7 대만서도 인기, 온라인 예약판매 2.3배 증가
신세계까사 다시 수익성 악화 길로, 김홍극 연간 흑자기조 유지 사활 걸다
신한은행 아프리카 사업 거점 런던지점 이전, 정상혁 "금융가교 역할 강화"
[오늘의 주목주] 두산에너빌리티 8%대 하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올라
[22일 오!정말] 이재명 "정신 나간 공직자들에 대해 아주 엄히 단속하기를"
금감원 불법도박·사기 연루 PG사 적발, "수사기관과 공조 강화해 엄중 제재"
민주당 이훈기 "SK텔레콤 '해킹으로 7조 손실'은 과장, 실제는 100분의 1"
엄기천 포스코퓨처엠 탈중국 흑연 공급망 구축 빛 보나, 미국 중국산 흑연 관세 폭탄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