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 쇼핑광고 AI 자동화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 공개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5-22 13:17: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쇼핑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

네이버는 AI로 쇼핑 광고 캠페인 효율을 높이고 운영 부담은 낮춰주는 ‘애드부스트 쇼핑’을 오픈 베타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쇼핑광고 AI 자동화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 공개
▲ 네이버가 22일 쇼핑광고 AI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 중 이번에 선보이는 ‘애드부스트 쇼핑’은 쇼핑 광고주들에게 특화된 서비스다.

△광고 캠페인 설정 및 운영 △광고주 상품 연동 및 소재 선별 △광고 게재 위치 선정 및 노출 등 모든 과정을 AI로 자동화했다.  네이버 쇼핑에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기존에는 쇼핑 광고 집행을 희망하는 광고주가 직접 캠페인 내용 상세 설정, 타겟 사용자 분석, 소재 교체 등 제반 사항을 일일이 관리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AI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광고주의 전체 상품을 자동으로 연동하고 최적의 광고 소재를 선별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한다. 이에 주력 상품은 물론 광고로 관리하기 어려웠던 세부 상품군도  관심 있을 사용자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 

검색, 디스플레이 등 영역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 지면으로 운영하여 적합한 곳에 쇼핑 광고 소재를 자동 노출하는 점도 특징이다. 

네이버는 이번 정식 공개 전 약 1개월 동안 동안 가전, 화장품, 패션, 식음료 등 산업 광고주 대상 비공개베타테스트(CBT)를 진행했다. 40개 사 광고주가 참여한 사전 테스트에서 전체 광고주 평균 비용대비 성과와 구매 전환률 등이 유의미한 수준을 기록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전연국 네이버 광고 프로덕트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 선제 대응하도록 지원한다”며 “네이버 서비스 내 쇼핑 광고 영역을 우선 대상으로 선보인 후 향후 외부 매체를 포함 다양한 범주로 광고 노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 뒤에도 초격차 가속, 존 림 기술 진보와 생산 안정성 다 잡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배구조 개편 논란 잠재웠지만, CFO 유승호 투자와 주주환원 균형 무..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무죄'의 교훈 이사회 정비, 존 림 이사회 의장 겸직 해결 ..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미래에셋증권 "우리금융지주 자본비율 개선 중, 보험사 실적 기여 시간 걸려"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미국 입항수수료 부담 안아, 핵심사업은 경쟁력 강화"
하나증권 "한국가스공사 3분기 실적 기대이하, 미수금은 안정화 추세"
하나증권 "한국금융지주 안정적 이익 성장 기대, 주주환원 부재는 아쉬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