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보잉 최대 규모 항공기 주문받아 항공부품주에 시선, 하나증권 "아스트 하이즈항공 한국카본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5-15 09:01:3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항공부품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15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영국과 카타르에 대한 보잉 항공기 수출 타결 소식을 전하자 보잉 주식이 52주 최고가를 새로 썼다”며 오늘의 테마로 ‘항공부품’을 꼽았다.
 
보잉 최대 규모 항공기 주문받아 항공부품주에 시선, 하나증권 "아스트 하이즈항공 한국카본 주목"
▲ 하나증권이 15일 오늘의 테마로 '항공부품'을 제시했다. 사진은 미국 워싱턴주 보잉737 맥스 생산설비 내부 사진.

관련 종목으로는 아스트, 하이즈항공, 한국카본, 휴니드,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등을 제시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각) “카타르가 2천억 달러가 넘는 보잉 항공기 주문 계약을 맺었다”며 “보잉 역사상 최대 규모의 항공기 주문”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각)에도 영국과 무역 협상 타결을 선언하며 보잉사가 영국에 100억 달러어치 항공기 수출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하나증권은 “미·중 관세 협상 타결 이후 중국 당국도 보잉 항공기의 인수 금지를 해제했다”며 “보잉의 항공기 수주 증가에 따른 국내 항공기 부품사의 반사 수혜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글로벌 원전 수주 확대 기대, 하나증권 "오르비텍 두산에너빌리티 우진엔텍 주목"
IBK투자 "농심 국내 가격인상 효과, 해외 신라면 툼바 판매 반영"
한화투자 "호텔신라 목표주가 상향, 면세점업황 개선 징후 뚜렷"
비트코인 1억4647만 원대 상승, 이란과 이스라엘 휴전 합의 소식에 반등
GC녹십자 인재 확보에 진심인 허은철, 개발 8년 공들인 혈액제제로 실적 반등 눈앞에
GC녹십자그룹 허은철 허용준 허진성 '사촌경영' 길목, 주목되는 재단 보유 지분 15%..
[씨저널] GC녹십자그룹 허일섭 허은철 허용준 '숙부-조카 체제' 안착까지 살얼음판 걸..
[씨저널] 유한양행 창립 100주년 문턱에서 조욱제 "글로벌 50대 제약사 발돋움" 의..
현대차 울산 1공장 전기차 생산라인 사흘간 가동 일시중단, 올해만 네 번째
과기부 'GPU 1만 장' 클라우드에 위탁 운용 사업 공모, 네이버 카카오 NHN 쿠팡..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