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전력공사가 ‘에너지캐시백’ 캠페인을 펼쳐 국민들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 참여를 유도하고 친환경 에너지 소비문화 확산에도 앞장선다.
한전은 5월14일부터 7월13일까지 국민의 에너지 절약 실천과 에너지캐시백 제도 참여를 더욱 확대할 목적에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 한국전력공사가 ‘에너지캐시백’ 캠페인을 펼쳐 국민들의 자발적 에너지 절약 참여를 유도하고 친환경 에너지 소비문화 확산에도 앞장선다. |
이번 행사는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가입자 125만 호(5월 현재) 돌파를 계기로 마련됐다.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직전 2개년 평균 전력사용량과 비교해 3% 이상 전기를 절감한 고객에게 절감률 구간에 따라 1킬로와트시(kWh)당 30원에서 최대 100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해당 금액은 다음 달 전기요금에서 차감된다.
한전은 2024년 한 해 동안 에너지캐시백 참여 고객의 전기 절감량이 228기가와트시(GWh)로 166억 원 상당의 전기요금이 감면돼 요금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가입 고객뿐만 아니라 기존 가입 고객도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행사에 응모된다. 한전은 무작위 추첨을 진행해 200명에게 로봇청소기,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행사는 해당 주소지에 주민등록된 구성원이면 누구나 한전ON 홈페이지 또는 포털사이트 '한전 에너지캐시백' 검색, QR코드 스캔 등의 방법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주거용이 아닌 장소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국전력공사 관계자는 “한전은 에너지캐시백 제도로 에너지 절약과 탄소배출 저감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여름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이 커지는 시기인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