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웰푸드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선보여, "30여 년 만의 재출시"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5-08 11:25: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단종됐던 추억의 과자를 다시 출시한다.

롯데웰푸드는 8일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새콤달콤딸기맛을 30여 년 만에 다시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선보여, "30여 년 만의 재출시"
▲ 롯데웰푸드가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새콤달콤딸기맛을 출시한다. <롯데웰푸드>

체스터쿵은 1990년대 중반 출시된 과자로 치토스의 마스코트인 체스터의 발바닥을 형상화한 모양이 특징이다.

단종 이후 재출시 요청이 계속됐으며 최근 2년 동안 롯데웰푸드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에서 200건 이상 요청이 들어왔다고 롯데웰푸드는 설명했다.

제조설비 등이 모두 없어진 상황에서 롯데웰푸드는 약 1년의 준비과정 끝에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 새콤달콤딸기맛을 재출시한다.

이번 출시로 치토스는 △치토스 매콤달콤 △치토스 스모키바베큐 △치토스 체스터쿵 새콤달콤딸기맛 모두 3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은 체스터쿵 특유의 발바닥 모양 옥수수과자와 달콤한 시럽은 그대로 살리면서 100% 국내산 논산 딸기 과즙 분말을 더해 딸기맛을 구현했다.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은 전국 편의점과 할인점, 온라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재출시를 기념해 롯데웰푸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서 ‘체스터쿵 스쿨어택’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 전국의 초·중·고등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본인 또는 자녀 학교의 자랑거리를 댓글로 남기면 모두 7개 학교를 추첨해 ‘치토스 돌아온 체스터쿵’을 증정한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뉴트로 열풍과 함께 과거 인기 제품을 현재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추억과 새로움을 동시에 담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2주 연속 둔화, 10·15대책 이후 관망세 지속
이재명 산업역군 초청 오찬, "소형 사업장 오히려 중대재해 늘어"
LG화학 급해지는 NCC 구조조정, 김동춘 바로 만난 첫 시험대 통과 '험로'
신세계건설 '체질 개선' 분주, 강승협 그룹 물량 발판으로 적자 탈출 특명
'LG 그램 프로', 한국소비자원 노트북 평가서 '휴대성' '구동속도' 우수
박대준 쿠팡 와우멤버십 이용료 면제 꺼낼까, 과징금 감경 고객 잡기 '셈법 골머리'
SK에너지 대표 김종화 SK지오센트릭 대표 겸임, SK이노 베트남·미주 사업 추형욱 직..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R&D 새 판 짠다, '갈등 끝 사퇴' 송창현 포티투닷 사장 후임 주목
'다크앤다커 소송' 넥슨 2심도 일부 승소, 배상액은 57억으로 줄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