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냉장고·세탁기, 북미·유럽 소비자매체서 '최고의 제품'으로 뽑혀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5-05-05 10:46: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냉장고·세탁기, 북미·유럽 소비자매체서 '최고의 제품'으로 뽑혀
▲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LRFLC2706S) 라이프스타일 연출 이미지. < LG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 냉장고와 세탁기가 세계 각국 소비자매체가 선정한 '최고의 제품' 자리를 잇달아 차지했다.

5일 북미와 유럽의 소비자매체들이 발표한 가전제품 평가 결과에 따르면 LG전자의 냉장고는 7개국 12개 평가, 세탁기는 6개국 8개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꼽혔다는 점 외에도 비영리 소비자매체들이 실시한 성능 평가와 소비자 설문 조사 등을 종합해 선정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양문형 △프렌치도어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루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미국,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호주 등 7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LF25H6330S)에 온도 조절, 온도 균일성 5점 만점을 부여하며 1위로 선정했다.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은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냉장, 냉동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 등을 높이 평가하며 공동 1위(GBP62MCNAC, GBP62SWNAC)로 뽑았다.

LG전자는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등 주요 세탁기 제품군 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포르투갈 소비자매체 '데코 프로테스트'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부터 5위까지 최상위권을 싹쓸이했으며, 호주 소비자매체 '초이스(Choice)'는 LG전자의 통돌이 세탁기(WTL9-12B)의 세탁 성능을 높이 평가하며 1위로 선정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최고의 통돌이 세탁기' 평가에서도 1위부터 7위까지 최상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특히 올해 4월 발표한 '가장 신뢰 받는 세탁기 브랜드' 조사에서 LG전자를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소형 세탁기(24인치 이하) 1위로 꼽으며 "LG 세탁기는 신뢰성 항목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을 받은 브랜드"라고 평가했다

LG전자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발표한 '2024 인도 최고의 브랜드'에서 냉장고, 세탁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뉴욕타임즈 리뷰 전문 코너 '와이어커터'는 올해 냉장고 평가에서 상냉장 하냉동( LRDCS2603S)과 프렌치도어(LRFLC2706S) 1위로 LG전자를 선정했다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LG전자 드럼 세탁기(WM8900HBA)를 최고의 세탁기로 꼽으며 "어떤 세탁물이든 편리하고 섬세하게 세탁할 수 있다"라며 호평했다.

김성재 LG전자 HS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LG전자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가장 신뢰 받는 가전 브랜드로서 인공지능(AI) 코어테크를 기반으로 제품 본원적 성능과 사용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 강화하며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인텔 차세대 CPU에 TSMC 2나노 파운드리도 활용, 자체 18A 공정에 '불안'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감소 속 삼성전자 홀로 성장, 2분기 점유율 19%로 1위
트럼프 '반도체 관세' TSMC 면제 전망, 모간스탠리 "미국 대규모 투자 효과"
중국 유럽연합과 고위급 기후회담 열어, "올 가을에 2035 NDC 발표하겠다"
교보증권 "크래프톤, 뜯어볼수록 보이는 대체할 수 없는 가치"
다올투자 "KAI 목표주가 상향, 4분기 전투기 수출 따른 매출 증가 전망"
IBK투자 "SK바이오팜 뇌전증치료제 처방 실적 견조, 연내 후속 제품 도입"
KB증권 "두산에너빌리티 목표주가 상향, 체코 원전 이어 신규 수주도 가시화"
iM증권 "하이브 2분기 실적 시장기대치 하회, 내년 사상 최대 실적 전망"
유안타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증설 효과로 하반기 실적 개선 지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