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수조 규모 기업가치 지닌 '바이오사업부' 매각 계획 철회하기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4-30 16:27: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바이오사업부를 매각하지 않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30일 공시에서 “바이오사업부 매각 추진 보도와 관련해 회사는 바이오사업부 매각 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수조 규모 기업가치 지닌 '바이오사업부' 매각 계획 철회하기로
▲ CJ제일제당이 바이오사업부를 매각하지 않기로 했다.

바이오사업부 매각 움직임이 처음 전해진 지난해 11월 이후 약 5달 만에 바이오사업부 매각 계획을 철회한 것이다.

CJ제일제당은 3월만 해도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 등에서 바이오사업부 매각 제안을 받은 사실은 있지만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이 없다는 뜻을 보였다.

이전에도 “바이오사업을 놓고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말해왔다.

바이오사업부는 CJ제일제당의 핵심 사업부 가운데 하나다. 기업가치만 수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된다.

2024년 기준 바이오사업부의 비중은 매출 기준 23%, 영업이익 기준 30%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테일러시와 새로운 세제 계약, 파운드리 가동 지연에 혜택 줄어
미래에셋 "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만 보지 말라, 라네즈가 있잖아"
두산에너빌리티 원전-SMR-가스터빈 전망 밝아, '삼위일체' 성장동력 갖춘다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해킹' 추궁 받는 쪽은 SK텔레콤인데, KT·LG유플러스 표정..
'한달 임기 경제수장' 김범석 기재부 차관, F4회의 열고 "24시간 비상체제로"
키움증권 "아모레퍼시픽 라네즈와 서구권 채널이 이끈 성장, 중국 회복세"
엔비디아 미국 하원에 AI 반도체 수출규제 완화 촉구, "화웨이 기술 키운다"
미국 텍사스법원,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 오염수 유출 정보공개 인용
한화투자 "LG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 하향, 관세와 중국 배터리 확대 치명적"
구글 웨이모 '로보택시' 미국 내 서비스 지역 확대, 테슬라 추격에 거리 벌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