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가 직접 직장인들을 만나 고충을 듣는다.
29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는 오는 30일 오후 7시 퇴근한 직장인들을 만나 ‘슬기로운 퇴근생활’이라는 제목의 간담회를 갖는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직장인들과 직접 만나 직장인들의 삶에 대한 대화를 나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운데)가 28일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열린 AI 메모리반도체 기업간담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
직장인 간담회에는 금융사무직, IT, 출판업계 등에 종사하는 20대부터 40대까지 직장인들이 참여한다.
이 후보는 직장인들이 바라는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은 뒤 자신의 ‘잘사니즘’(잘먹고 잘사는 문제 해결)이 추구하는 정책기조를 설명한다. 또 이 후보와 평범한 직장인들이 원하는 정책 기조에 관한 의견도 가감없이 나눈다.
이번 간담회는 이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이후 시작하는 민생현장 행보의 일환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 후보의 대선 행보 콘셉트는 '경청'이다”라며 “경청이라는 콘셉트 아래 민생 경제 중심, 현장 중심 기조로 민생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와 직장인들의 ‘슬기로운 퇴근생활’은 민주당 유튜브 채널 델리민주와
이재명TV 통해 생중계된다. 김대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