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맘스터치 서울 이태원점 오픈, 'QSR 플랫폼' 매장으로 고객 경험 차별화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4-29 08:31: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해외 관광객과 MZ세대가 밀집한 K-컬처 대표 랜드마크인 이태원에 직영점인 ‘맘스터치 이태원점’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맘스터치 이태원점은 3대 인기 패스트푸드인 버거·치킨·피자를 모두 전문점 이상의 맛과 품질로 빠르게 제공하는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플랫폼 매장으로 운영된다.
 
맘스터치 서울 이태원점 오픈, 'QSR 플랫폼' 매장으로 고객 경험 차별화
▲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K-컬처 대표 랜드마크인 이태원에 ‘맘스터치 이태원점’을 오픈했다. <맘스터치앤컴퍼니>

‘싸이버거’와 ‘싸이순살’ 치킨류, ‘싸이피자’ 등 기존 해외 맘스터치 매장에서 제품 경쟁력이 입증된 베스트 메뉴 중심의 판매 전략과 빠른 메뉴 제공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기존 브랜드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장은 약 100석 규모로 6호선 이태원역 3번 출구 앞 초역세권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매장은 브랜드 고유 컬러인 옐로우 기반의 내외관 컬러와 감각적인 조명 배치로 가시성과 공간 확장성을 극대화해,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맘스터치는 이태원점에 이어 내달 광화문 핵심상권에도 대규모 전략 매장을 선보인다. 작년 오픈한 명동, 동대문DDP, 강남대로 등 기존 관광 랜드마크 내 전략매장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핵심 타깃인 젊은 세대와 접점을 강화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K-외식 대표 브랜드로서 이미지를 선점한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태원점은 맘스터치가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인 치킨 경쟁력 및 피자 숍인숍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존 버거와 치킨 등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 외 피자까지 고객 메뉴 선택권을 확장해, 임대료 등 고정비가 높은 핵심 상권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QSR 플랫폼형 매장”이라며 “버거나 치킨, 피자 등 한 가지 메뉴에 고객 수요가 집중된 경쟁 브랜드와 달리, 압도적인 품질 경쟁력에 기반한 주력 메뉴 다각화, 빠른 고객 딜리버리, 트렌디한 공간 인테리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2030세대 트렌드 세터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김건희 지병 이유로 서울 아산병원 입원, 특검 수사 변수될 수도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 출범, 시민사회·학계·법조계 전문가 대거 포진
현대글로비스 에어인천에 500억 더 출자, 모두 2천억 출자해 계열사로 편입 가능성
[오늘의 주목주] '원전 수주 기대' 두산에너빌리티 9%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
[K금융 신흥국을 가다 캄보디아①] 프놈펜 거리 메운 금융사 로고들, 150개 은행의 ..
이재명 G7 정상회의 참석 위해 출국, 첫 해외 방문 "한국 위상 높일 것"
유한재단 신임 이사장에 원희목 선임, 서울대학교 특임교수
코스피 개인·외국인 순매수에 2940선 반등, 코스닥도 770선 올라
중국 텐센트 넥슨 인수설에 설레발 떨다, 넥슨 지배구조 변화 공감대는 뒷전에 묻혀
아처에비에이션, 인도네시아에 '전기 헬기' 최대 2억5천만 달러어치 판매 계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