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지드래곤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4-28 10:17: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가수 지드래곤과 손잡고 하이볼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CU, 지드래곤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출시
▲ CU가 지드래곤이 론칭한 패션 브랜드와 함께 하이볼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평화와 희망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와인을 즐겨 마시는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해 와인 베이스에 생레몬을 더한 하이볼로 출시된다. 하이볼에는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갔다.

상품 포장 디자인에도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했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독특한 패턴으로 표현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을 88만 캔 한정으로 생산했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로 이름을 알린 부루구루가 맡았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30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 구매 시 1만2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기 위해 최초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약 4개월 이상 공을 들이며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미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정부 SK텔레콤 해킹 1차 조사 발표, "단말기 고유식별번호 유출 없어"
미국 중국 '환율전쟁' 발발 가능성에 회의론 부각, 달러 패권에 도전 어려워
국힘 3차경선 김문수·한동훈 진출, 30일 토론회 거쳐 5월3일 최종 후보 선출
CJ그룹 이미경, 미국 '엘리스아일랜드 명예훈장' 수상자 선정
뉴스케일파워 루마니아 SMR 부지 확정, 삼성물산 두산에너빌리티 수혜 기대
면세업계 '곡소리', 경기침체·고환율에 올리브영·다이소 부상까지 시름만 가득
"불안해 못 쓰겠다", `유심 해킹' SK텔레콤 가입자 이탈 가속
블룸버그 "소니 반도체 사업부 분사 추진", 엔터테인먼트에 집중 가닥
비트코인 시세 '10만 달러' 가능성, 트럼프 취임 100일 연설에 투자자 기대
TSMC 1.4나노 반도체 공정에 '하이NA EUV' 안 쓴다, 인텔 추격 기회 확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