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지드래곤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4-28 10:17: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가수 지드래곤과 손잡고 하이볼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30일 지드래곤의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CU, 지드래곤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출시
▲ CU가 지드래곤이 론칭한 패션 브랜드와 함께 하이볼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2016년 론칭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평화와 희망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을 로고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와인을 즐겨 마시는 지드래곤의 취향을 반영해 와인 베이스에 생레몬을 더한 하이볼로 출시된다. 하이볼에는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 꽃을 형상화한 생레몬 슬라이스가 들어갔다.

상품 포장 디자인에도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했다. 피스마이너스원 글자를 독특한 패턴으로 표현했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88년생인 지드래곤이 좋아하는 숫자 ‘8’에서 착안해 초도 물량을 88만 캔 한정으로 생산했다. 제조는 지난해 생레몬 하이볼로 이름을 알린 부루구루가 맡았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30일부터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4500원이며 3캔 구매 시 1만2천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아티스트만의 독특한 감성을 담기 위해 최초 제품의 기획부터 출시까지 약 4개월 이상 공을 들이며 완성도를 높이고자 했다”며 “이미 여러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들어오고 있어 최대한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물량 확보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메리츠증권 "SK가스 목표주가 상향, 울산GPS로 올해 역대 최고 실적 전망"
현대모비스 지배구조 글로벌 기준 가는 길, '1세대 거버넌스 연구원' 김화진 선임사외이..
기아 이동수단 넘어서려는 전략, 조화순 선임사외이사 선임으로 '디지털 거버넌스' 강화
현대차 왜 선임사외이사로 심달훈 선임했나, 국세청 출신으로 조세 관세 리스크 대응에 방점
[채널Who] 김유신 OCI도 반도체 슈퍼사이클 올라탄다, 국내 유일 반도체용 폴리실리..
OCI홀딩스 지주사 전환요건 유예로 한숨 돌려, '최연소 여성임원' 대표 이수미 능력 ..
OCI홀딩스 '트럼프 정책 불확실성' 너무 크다, 이우현 AI 시대 태양광 사업 확장 ..
이우현 길 닦은 OCI 반도체 소재와 원료 사업, 김유신 반도체 슈퍼사이클 타고 수확하나
제네시스 첫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 공개, 내년 1월 국내 출시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