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알뜰폰 가입자도 유심보호 서비스 제공, 누적 가입 161만 명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04-24 16:47: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은 해킹 사고와 관련해 가입자 보호를 위한 유심보호 서비스를 알뜰폰 가입자에게도 확대해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유심보호 서비스는 타인이 가입자의 유심 정보를 복제 또는 탈취해 다른 기기에서 통신 서비스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 알뜰폰 가입자도 유심보호 서비스 제공, 누적 가입 161만 명
▲ 24일 SK텔레콤이 유심보호 서비스를 SK텔레콤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가입자에게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SK텔레콤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14개 회사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날부터 유심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뜰폰 사업자별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각 회사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T월드에서 가입할 수 있는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신청 절차도 간소화했다.

이날부터 로밍 서비스 요금제를 해지하면 바로 유심보호 서비스에 바로 가입할 수 있도록 T월드 앱 및 홈페이지 설정도 변경됐다.

가입 지원을 위해 이날부터 114 고객센터의 주간 운영시간도 기존 오전 9시~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 연장한다.

디지털 취약 계층에게는 114 고객센터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 가입 방법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유심보호 서비스는 23일 기준 101만 명이 신규 가입했다. 24일 8시 기준 누적 가입자는 161만 명이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BP금융포럼 in 하노이] 베트남 '녹색금융' 향한 뜨거운 관심, 재무부 헤드 "한국..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신한베트남은행 김대홍 부행장 "디지털 전략 '기본기' 다지..
[BP금융포럼 in 하노이] 베트남무역진흥청 코리아데스크 복덕규 "중소·중견기업 아세안..
[BP금융포럼 in 하노이] 포스텍 최창희 "은행 위험관리 역량 강화할 때, 스트레스테..
이재명 대통령 "공기업 민영화는 신중해야, 국회·여론 수렴하는 제도 마련해야"
국방부 "원잠 2020년대 내로 건조 시작해야, 2030년대 중후반엔 진수 가능"
이재명 대통령 미 전쟁부 장관 접견, "전작권 회복은 한미동맹 발전할 계기"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아시아개발은행 김성수 "부실채권 관리 강화로 베트남 금융안..
산업계 배출권 거래제 재고 촉구, "과한 감축목표 설정되면 배출권 값만 5조"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아세안+3거시경제조사기구 한범희 "위기 대비한 지역 금융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