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아워홈 유튜브 콘텐츠 '급슐랭', 누적 조회수 200만 회 넘어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4-24 11:53: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워홈 유튜브 콘텐츠 '급슐랭', 누적 조회수 200만 회 넘어서
▲ 아워홈 공식 유튜브 콘텐츠 '급슐랭'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워홈>
[비즈니스포스트] 아워홈의 예능형 요리 콘텐츠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워홈은 급식 요리를 주제로 대결을 펼치며 사내식당을 체험해보는 예능형 요리 콘텐츠 ‘급슐랭’이 MZ세대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급슐랭은 급식과 미슐랭의 합성어로 아워홈의 급식 조리 및 운영 역량을 소개하고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직장인들에게 친숙한 사내식당을 배경으로 요리에 친숙하지 못한 출연자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았다.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김원훈, 엄지윤 등 예능인 2명이 반찬부터 특식 메뉴까지 다양한 요리를 직접 조리해 대결을 펼친다.

아워홈은 올해 2월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1화씩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고있다. 

급슐랭은 첫 화 공개 뒤 2달 만에 5개 회차 누적 조회수가 약 200만 회를 넘겼다. 아워홈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기존보다 170% 이상 증가했다. 여섯 번째 에피소드는 24일 오후 5시에 공개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만의 핵심 역량을 강조할 수 있는 소재를 주제로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전달하고자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다방면으로 노력했다”며 “또 아워홈 셰프들의 전문성과 트렌디한 예능형 포맷을 접목해 기업 이미지와의 시너지 창출을 시도한 점도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금감원 통신사에 '금융서비스 인증 강화' 권고, SK텔레콤 해킹 사고 여파
중국 미국산 반도체에 물린 보복 관세 철회 조짐, 외신들 '무역 현장' 변화 전해
코스피 11거래일 만에 돌아온 외국인에 2540선 위로, 코스닥도 강보합 마감
LX하우시스 1분기 영업이익 71억 내 78% 급감, 전방시장 침체·원료값 상승
SK온, 미국 중저가 전기차 제조사에 4조 규모 배터리 공급
우리금융지주 1분기 순이익 6156억으로 25.3% 감소, 주당 200원 분기 배당
서울시 중계본동 백사마을 정비사업 가결, 3178세대 규모 아파트로 탈바꿈
BNK금융지주 1분기 순이익 1666억으로 33% 감소, 대손비용 확대 영향
이마트 실적 개선 탑승하다, 한채양 점포는 '확장' 내부는 '절감' 전략 성과
국힘 경선 일대일 토론회, 홍준표 "윤석열에 깐족대고 시비" 한동훈 "대통령 옆 아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