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한수원 국방기술품질원과 품질 고도화 맞손, "방위산업체계 원자력에 융합"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4-22 16:40: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수력원자력이 원자력 발전의 품질관리를 고도화하기 위해 국방기술품질원과 손 잡는다.

한수원은 22일 경북 경주시 본사에서 국방기술품질원과 ‘품질경영체계 고도화 및 품질관리 기술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한수원 국방기술품질원과 품질 고도화 맞손, "방위산업체계 원자력에 융합"
▲ 한국수력원자력이 국방기술품질원과 품질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K-원전’과 ‘K-방산’ 분야 품질보증 및 품질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품질 기준 정합성 확보, 심사체계 고도화, 품질 전문인력 양성 등에서 협력한다.

한수원은 국방기술품질원이 보유한 국방 분야 무기체계 품질관리 기준과 국제품질 보증협정을 참고해 향후 국내외 신규 원전 사업 및 차세대 원전 개발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 품질문제 예방 및 사전검증 강화를 위해 공동 기술세미나, 품질 워크숍 등도 정기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원자력 산업의 특수성과 안전성을 체득해 공급망 및 위조부품 관리 등 맞춤형 품질관리 기법을 연구하고 적용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장희승 한수원 품질기술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방위산업의 고도화한 품질관리 체계를 원자력 분야에 융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방기술품질원과 협력을 통해 전주기적 품질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글로벌 원전 시장에서 기술 신뢰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재일동포 특별메시지, "피 땀 눈물 잊지 않을 것" "실질적 지원 확대"
도착 공항 안내 없이 인천서 김포로 바꾼 에어아시아, "안전상 이유로 회항"
'김건희 집사' 김예성 영장실질심사 시작, 이르면 15일 밤 구속될지 결정
광화문서 이재명 대통령 '국민임명식', '국민 대표' 80명이 임명장 전달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9%, '특별사면' 영향에 한 달 만에 5%p 하락
'새 박사' 윤무부 경희대 명예교수 별세, 향년 84세
일본 총리 이시바 패전 추도사서 13년 만에 '반성', "전쟁의 반성 깊이 새겨야"
이재명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북한 체제 존중" "일본은 중요한 동반자"
비트코인 1억6545만 원대 하락, 미국 생산자물가지수 상승 영향
삼성전자 소액주주 올해 들어 소폭 감소, 1명당 평균 4738만 원어치 보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