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건설이 미래 주거 모델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대건설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디에이치(THE H) 갤러리 내에 마련한 미래 주거 모델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House of THE H)’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위너(Winner)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House of THE H)'의 내부 모습. <현대건설> |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개최된 대표 디자인 공모전으로 권위 있는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사해 매년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이 어워드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는 현대건설이 제시하는 미래형 주거 모델로 현대건설은 혁신적 공간 솔루션가 웰니스 기술을 융합해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이 모델에 담는데 주력했다.
또 한옥에서 영감을 받은 포켓 테라스와 가변형 가구를 통해 공간의 유연성을 찾고 입주민에게 정서적 웰빙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밖에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헬스케어와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카투홈(Car-to-Home) 서비스 등 스마트 기술을 적용하고 친환경 소재와 재활용 자재도 활용했다.
하우스 오브 디에이치는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함께 IDEA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아시아 최대 디자인 어워드인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5’에서는 국내 건설사 가운데 유일하게 상위 3%에 해당하는 골드 위너를 받았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5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현대건설은 국제적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선보일 주거 상품의 상징성과 차별화를 실현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특히 압구정 재건축과 같은 핵심 사업지에서 공간 혁신과 기술력, 브랜드 헤리티지를 반영한 설계를 제시하기로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 압구정 재건축을 비롯한 주요 사업지에서도 현대건설만의 브랜드 철학을 적극 반영해 세계적 수준의 주거 공간을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