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카카오,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멜론 음원 서비스

이헌일 기자 queenlhi@businesspost.co.kr 2016-12-20 11:58: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가 자회사 로엔엔터테인먼트의 멜론 음원을 카카오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는 20일 카카오톡의 ‘프로필뮤직‘에서 멜론의 음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멜론 음원 서비스  
▲ 카카오가 20일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멜론의 음원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은 개편된 서비스의 이미지.
프로필뮤직은 이용자가 카카오톡 안의 프로필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해 듣거나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는 기존에는 프로필뮤직에서 또다른 음원서비스인 벅스와 연계한 카카오뮤직을 통해 음악듣기 기능을 제공했는데 이번에 멜론의 음원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한 것이다. 카카오는 카카오뮤직을 활용한 서비스도 그대로 유지한다.

이번 개편으로 멜론 유료회원은 듣고 싶은 음악의 전곡을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유료회원이 아닌 카카오톡 회원은 선택한 음악의 일부를 들을 수 있다.

기존 카카오뮤직을 활용한 서비스에서는 이용자가 프로필에 설정해둔 음악을 들으려면 카카오뮤직 앱으로 이동해야 했지만 이번에 업데이트된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안에서 직접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프로필에서 음악을 통해 개성과 감정을 표현하려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며 “이용자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와 멜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연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올해 초 로엔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한 뒤 9월부터 협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9월 카카오 계정으로 멜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한 데 이어 최근에 카카오톡의 샾(#)검색에서 음악과 관련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멜론앱을 통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서비스도 도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헌일 기자]

최신기사

LG전자·한화NxMD, '차량용 반도체 1위' 독일 인피니언과 손잡아
교보증권 "신세계 지금은 리뉴얼 중, 공간이 달라지면 숫자도 달라진다"
교보증권 "호텔신라 면세 실적 회복 기대, 비행해야죠"
교보증권 "현대백화점 백화점 실적 안정적, 면세 적자 줄고 지누스 이익 회복"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점유율 70%, 판매량 2배 더 늘릴 것"
유진투자 "오리온 중국 법인 실적 증가 기대감 유효, 신제품 적극 출시"
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모바일용 솔루션 'UFS4.1' 개발
삼성바이오에서 시작된 지배구조 개편, 이재용 삼성그룹 지배력 확대 '포석' 재조명
하나증권 "KT밀리의서재 통신사 해킹 반사수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구간"
HLB "간암치료제 포기 없다" 진양곤 3번째 도전, 내년 글로벌 신약 3개 이상 출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