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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김태현 "빅데이터로 선제적 대응"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5-04-16 17:3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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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국민연금공단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국민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연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김태현 "빅데이터로 선제적 대응"
▲ 국민연금공단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역대 최고점인 92.6을 받았다. <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국민연금은 이번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2.1점 상승한 92.6점을 받으며 역대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이는 52개 준정부기관 평균인 90.4점 및 기금관리 유형 평균인 90.3점을 상회한다.

국민연금은 전문 고객만족(CS) 컨설팅을 실시해 직원들의 고객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국민제안과 국민연금자문단, 고객의 소리(VOC)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영향으로 분석했다.

김태현 국민연금 이사장은 “국민연금은 올해부터 고객 상담 빅데이터 분석과 상담예측 모델을 통해 국민들의 관심 분야와 욕구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대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으로 ‘국민 모두가 행복한 상생의 연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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