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롯데건설 안전수칙 OX퀴즈 '안전 골든벨' 진행, 임직원 의식 높여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04-11 16:03: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건설 안전수칙 OX퀴즈 '안전 골든벨' 진행, 임직원 의식 높여
▲ 롯데건설이 진행하는 OX퀴즈 현장. <롯데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이 임직원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현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퀴즈 행사 ‘안전 골든벨’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안전 골든벨은 필수 안전 수칙 61종을 토대로 근로자가 직접 참여하는 'OX 퀴즈'로 이뤄져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장 많은 정답을 맞힌 근로자는 소정의 포상을 받는다.

롯데건설은 또한 금요일마다 ‘핵심만 콕! 화상 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 의식을 생활화하고 있다.

화상 안전교육은 현장소장과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30분 이내로 짧게 진행된다. 

교육과정에는 △안전보건 주요 정책 및 규정 △안전예방진단과 안전상황센터 주요 관리 방안 △안전 사고사례 등이 담겨 있다.

롯데건설은 이밖에도 중대재해처벌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만화로 이해하는 중대재해처벌법’의 핵심을 요약한 ‘중처법 포켓북’을 제작해 전 임직원과 파트너사 관리자에 4월 배포하기로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한 결과 정답률이 90%에 이를 정도로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근로자가 안전에 대한 기초 지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순직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인텔 파운드리 애플 퀄컴과 협력 기대 낮아져, 씨티 "반도체 패키징에 그칠 듯"
신용카드학회 "결제 생태계 구축부터 핀테크 투자까지, 카드사 생산적 금융 가능하다"
'신의 한 수' 넥슨 5천억 베팅한 엠바크, 아아크레이더스 흥행 돌풍으로 '효자' 자회사로
미국 당국 엔비디아 반도체 대중 수출 혐의로 중국인 포함 4명 기소, "말레이시아 우회" 
[오늘의 주목주] 'AI 버블' 공포에 SK스퀘어 9%대 급락, 코스닥 케어젠 14%대..
미국 에너지부 조직개편안 발표, 재생에너지 지원은 줄이고 화석연료는 늘리고
계룡건설 공공공사로 수익성 방어, 이승찬 자체사업 어려움 LH 통해 만회
코스피 외국인 2조8천억 매도 폭탄에 3850선 급락, 원/달러환율 1475.6원 마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