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일반

트럼프 연준에 기준금리 인하 촉구, "미국에 인플레이션은 없다"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5-04-07 21:02: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트럼프 연준에 기준금리 인하 촉구, "미국에 인플레이션은 없다"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 <도널드 트럼프 트루스소셜 갈무리>
[비즈니스포스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높은 상호관세에 따른 물가 상승이 없을 것이라며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에 기준금리 인하를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유가가 내려가고 금리가 하락하며 식품 가격도 내려가고 있다”며 “인플레이션은 없다(there is NO INFLATION)”고 말했다.

그는 금리가 내려간다는 말에 괄호를 넣고 “느리게 움직이는 연방준비제도가 금리를 내려야 한다(the slow moving Fed should cut rates!)”고 강조했다.

미국 정부의 상호관세로 글로벌 증시가 급락하고 미국 물가가 급격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에서 금리 인하를 촉구한 것이다.

그는 “오랜 시간 잘못된 대우를 받아온 미국은 관세가 부과되고 있는 가해국으로부터 한 주에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맞불 관세’를 적용한 중국을 비난했다.

그는 “가장 큰 가해국인 중국이 보복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터무니없이 높은 관세에 더해 추가로 관세를 34%나 올렸음에도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고 적었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에이피알 화장품 넘어 바이오까지 도전장, 김병훈 뷰티업계 먹이사슬 점령하나
[현장] 한투운용 100번째 ETF로 유럽 방산 선택했다, 남용수 "10년 이상 성장세..
키움증권 "에이피알 3분기 성장은 여전, 4분기 봐야하는 이유"
키움증권 "달바글로벌 3분기는 쉬어가는 시기, 4분기 전략적 집중 계획"
OCI 미국 자회사 텍사스 ESS 건설자금 조달, 투자은행 ING와 맞손
글로벌 싱크탱크 '아시아 녹색금융 정책 평가' 발표, "한은·금융위 중하위권"
지난해 유럽 온열질환 사망자 6만 명 넘어서, "폭염 적응 대책 시급"
COP30 개최지 숙박시설 확보 위해 주민 쫓겨나, "집주인들 '한철장사' 노려"
카카오톡 AI 결합해 대규모 개편, 정신아 "일상에 스며드는 AI 서비스될 것"
중국 재생에너지 경쟁력에 세계 투자 몰려, "서구권 기업에 투자 무의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