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온 '뷰티AI' 서비스 출시, 인공지능에게 물으면 상품 추천해줘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04-03 09:42: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온 '뷰티AI' 서비스 출시, 인공지능에게 물으면 상품 추천해줘
▲ 롯데온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뷰티 상품을 추천받고 고를 수 있는 서비스 '뷰티AI'를 출시했다. 사진은 뷰티AI 구동 화면. <롯데온>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온이 인공지능을 활용해 뷰티 상품을 고를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롯데온은 3일 새로운 서비스 ‘뷰티A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뷰티AI는 수십만 개의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맞는 뷰티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뷰티·패션실을 신설하며 버티컬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롯데온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뷰티에 특화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내놓은 것이다.

롯데온에 따르면 뷰티AI는 특정 고민에 따른 제품을 추천받거나 제품 구매 전 인공지능을 통해 객관적 평가를 받는 데 사용하기 적절하다.

예를 들어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게 좋은 쿠션 추천해줘”라는 질문을 했을 땐 “수분 부족 지성 피부에게는 끈적임 없이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수분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쿠션을 추천합니다”라는 답변과 함께 나스와 바닐라코, 아이소이, 정샘물 등의 쿠션을 소개해주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선물용 제품을 고르는 일에도 사용할 수 있다. “3만 원대 이하 호불호가 없는 선물용 바디용품 추천해줘”라는 질문에는 “부담 없는 가격에 누구나 좋아할 만한 향과 촉촉한 사용감의 제품을 준비해 봤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세트로 추천드려요”라는 답변과 함께 더바디샵, 엘리자베스아덴, 비욘드, 온더바디 등의 제품이 제시된다.
 
뷰티AI가 추천하는 제품은 롯데온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온은 이번 서비스 론칭을 위해 1년 동안 쌓은 구매 데이터 가운데 상위 내용을 선별해 인공지능 답변에 활용했다.

황형서 롯데온 뷰티실장은 “뷰티AI는 온라인 구매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구매 과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뷰티 제품을 구매하기 전 롯데온에서 뷰티AI에게 편하게 물어보며 다양한 정보를 얻는 방식으로 소비자분들과의 접점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상상인증권 "휴메딕스 톡신과 필러 매출 정체, 신제품에 주목한다"
다올투자 "녹십자 2분기 실적 기대 이상, 고마진 품목 매출 성장 하반기 지속"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63.3%로 1.8%p올라, 민주당 54.5% vs. 국힘 ..
미국 고용지표 둔화, 하나증권 "한전 KT 등 경기방어주 주목"
한화투자 "아모레퍼시픽 하나씩 해결되는 중, 대장주의 면모 보여주자"
비트코인 1억6031만 원대 상승, '바닥' 형성 뒤 반등 가능성 나와
동국제약 매출 1조 가는 길, 송준호 수익성도 키워야 하고 성장동력 투자도 해야 하고
네오플 파업은 돈 문제만이 아니다, 넥슨 이정헌과 넥슨코리아 강대현 결단 주목받는 이유
던전앤파이터 유저에서 애증의 대상 윤명진, 네오플 개발자 파업 실타래 어떻게 풀까
[당신과 나의 마음] 여름을 무사히 보내는 방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