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FPOST
HUFFPOST
기업과산업  건설

GS건설 주총서 허윤홍 "수익성 중심 선별수주로 내실 강화·리스크 관리"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3-25 12:07: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GS건설 주총서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4068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허윤홍</a> "수익성 중심 선별수주로 내실 강화·리스크 관리"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 사장이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열린 제56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GS건설 >
[비즈니스포스트]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 사장이 올해 수익성 중심의 선별수주에 중점을 두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허 사장은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열린 제56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수익성과 수행력을 기반으로 한 선별적 수주 전략을 통해 내실을 강화하고 리스크를 철저히 관리해 신롸받는 성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고 혁신을 더해 건설업 기본인 품질과 안전을 우선하고 최고위기관리책임자(CRO) 산하 위기관리팀(RM)을 신설해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주택 브랜드 ‘자이(Xi)’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가능성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웠다.

허 사장은 “자이 리브랜딩을 통해 공급자 중심의 사고에서 고객 중심으로 전환을 이뤄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마인드셋 강화를 실천하고 혁신적 기술과 서비스로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제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사장은 “기후변화, 고령화 등 글로벌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구축할 것”이라며 “새로운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겠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기술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업무방식의 혁신, 준법경영 강화도 올해 주요 경영 목표로 내세웠다.

마지막으로 허 사장은 “‘GS건설은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합니다’라는 비전을 가슴에 새길 것”이라며 “주주가치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재표 승인, 사업목적에 통신판매업 추가 안건, 국토교통부 제1차관 출신 손병석 사외이사의 신규 선임 안건 등이 통과됐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조, 삼성그룹 초기업 노조에서 탈퇴 결정
외신 "구글이 메타 상대로 제미나이 사용량 제한", AI 인프라 부족 따른 영향
신한금융 'SCoRE AI' 구축, 책무구조도에 인공지능 결합해 내부통제 강화
[오늘Who] 에이피알 대표 김병훈 미국 뷰티 포럼서 연사로 발표, "많은 사람이 건강..
현대차, 세계 최고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2개 부문 수상
KT 광화문 월드컵 응원 현장에서 5G 기술 실증 진행, "서비스 따라 품질 차별화해 ..
LG전자,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서 세탁기·빌트인 냉장고 부문 1위 올라
미국 이란에 이틀 연속 반격, 이란 혁명수비대 "외교 절차 중단할 수도" 
LG유플러스, AI 데이터센터 전력 인프라 강화 위해 지엔씨에너지와 맞손
비트코인 9200만 원대로 소폭 하락, 증시로 자금 빠지며 추가 하락 전망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