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롯데건설 자체 AI 플랫폼 기반 건설 특화 챗봇 개발, 업무 효율성 높여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03-13 11:46: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건설 자체 AI 플랫폼 기반 건설 특화 챗봇 개발, 업무 효율성 높여
▲ 롯데건설 챗봇 서비스 이용 예시. <롯데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건설 특화 챗봇 서비스를 개발했다.

롯데건설은 시공 품질과 기술 노하우 등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롯데그룹 자체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ber)’를 토대로 챗봇 서비스 ‘롯데건설 챗봇’을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건설 챗봇은 △현장 시공 사례 및 품질 관리 기준 근거 정보 △품질 규정 및 업무 지침 △초고층 시공 기술 노하우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롯데건설은 챗봇이 사내 문서를 기반으로 자체 테스트를 거친 데이터를 처리해 보다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롯데건설 자체 관리 서버를 사용해 정보유출 우려도 없다고 바라봤다.

임직원이 챗봇에 업무 관련 질문을 입력하면 이미지와 표 등 다양한 컨텐츠로 답변을 제공받는다. 연관질문과 외부검색 등 편의기능도 지원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직원들이 복잡한 문서나 자료를 일일히 찾아보지 않아도 챗봇으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며 “추가 개발을 통해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SK그룹 올해 첫 토요 사장단 회의, 최창원 "중국 사업전략 재점검, 상생협력 강화"
민주당 지도부, 김병기 전 원내대표에 사실상 자진 탈당 요구
KB금융 양종희 "AI 무기 삼아 비즈니스 모델과 일하는 방식 전환 가속화해야"
이재용 장남 이지호 소위, 해군 5전단에서 통역 장교로 복무
신한금융 진옥동 '진짜 혁신' 강조, "리더가 혁신의 불씨로 경쟁력 높여야"
삼성전자 사상 첫 단일 '과반 노조' 탄생 임박, 성과급 불만에 가입자 빠르게 늘어
뉴욕증시 3대 지수 미국 고용지표 소화하며 강세 마감, 국제유가도 상승
비트코인 1억3361만 원대 상승, 카르다노 창립자 "비트코인 최고가 경신 뒤 '알트장..
무신사 '기업가치 10조' 승부는 중국, 조만호 IPO 앞서 '상하이 베팅' 합격점
'백년대계' 반도체 클러스터 논쟁, 지방선거 맞아 경기-호남 '지역 정치' 가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