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2025-03-13 11:24:3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역대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했다.
SH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지난해보다 3.6점 오른 87.9점을 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 SH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지난해보다 3.6점 오른 87.9점을 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서울주택도시공사>
SH는 종합 만족도 점수가 2023년 3.9점, 지난해 3.6점으로 2년간 7.5점 상승해 전국 도시개발공사 가운데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 만족도 조사는 지방공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전화와 면접 등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 유형별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했다.
SH는 6개 사업 유형과 서비스 환경, 과정,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세부 평가 분야 전반에서 역대 최고점을 받아 모든 만족도가 올랐다는 점에 의미를 뒀다.
또한 SH는 고객 관리 카드 신규 제작을 통한 고객 불편사항 해소, 찾아가는 현장 고객 만족(CS) 간담회 실시 확대, 자체고객 만족도 개선을 통한 환류 강화, 선제적 정보 제공으로 시민의 알 권리 충족 등 전사적 고객 만족도 제고 노력이 평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황상하 SH 사장은 “서울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 고객만족도 점수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