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코리아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지급 확대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3-09 15:20: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코리아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지급 확대
▲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매월 10일)’에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 이벤트를 도입했다. <스타벅스코리아>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매월 10일)’을 개편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3월부터 일회용품 없는 날에 개인용 컵으로 음료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에코별’ 1개를 즉시 제공하고 ‘스크래치 이벤트’ 참여기회를 준다고 9일 밝혔다. 

스크래치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에코별을 적립한 고객은 별이나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무료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적립한 에코별 1개당 1번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일회용 컵 없는 날’에는 개인 다회용 컵을 4번 사용해서 모은 별 8개로 아메리카노 한 잔을 교환할 수 있었다. 

스크래치 이벤트의 도입으로 무료 아메리카노를 더욱 빠르게 받을 수 있어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이 계속 늘 것으로 스타벅스코리아는 기대한다.

최근 4년 동안 스타벅스의 연간 개인 컵 사용량은 연평균 15% 이상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2024년도 개인 컵 이용건수는 3371만 건으로 개인 컵 이용 관련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후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고객 9만2천 명 이상에게 연간 약 158억 원에 달하는 혜택을 준 셈이라고 스타벅스코리아는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지주·롯데쇼핑 주식 모두 처분, 727억 규모
삼성애니 삼양식품의 성장동력으로 커갈까, 정우종 자체 IP로 잘파세대 공략
DB증권 "영원무역 2분기 실적 시장기대 부합, 실적 걱정 없고 주식 싸고"
비트코인 1억6160만 원대 상승, 미국 하원 가상화폐 법안 '절차 투표' 통과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흡수합병 결정, 전근식 "중복투자 절감"
[오늘의 주목주] '주식 투자의견 중립' SK하이닉스 8%대 하락, 코스닥 펩트론 19..
경찰 '리베이트 의혹' 대웅제약 본사 압수수색, 수사 재개 결정 20여일 만
TSMC 미국 3나노 파운드리 공장 '완공', 2나노 반도체 공장도 건설 시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