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코리아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지급 확대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3-09 15:20: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코리아 '일회용컵 없는 날' 개편, 아메리카노 무료쿠폰 지급 확대
▲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매월 10일)’에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할 수 있는 스크래치 이벤트를 도입했다. <스타벅스코리아>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코리아가 ‘일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매월 10일)’을 개편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3월부터 일회용품 없는 날에 개인용 컵으로 음료를 주문한 소비자에게 ‘에코별’ 1개를 즉시 제공하고 ‘스크래치 이벤트’ 참여기회를 준다고 9일 밝혔다. 

스크래치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에코별을 적립한 고객은 별이나 아메리카노(톨 사이즈) 무료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적립한 에코별 1개당 1번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일회용 컵 없는 날’에는 개인 다회용 컵을 4번 사용해서 모은 별 8개로 아메리카노 한 잔을 교환할 수 있었다. 

스크래치 이벤트의 도입으로 무료 아메리카노를 더욱 빠르게 받을 수 있어 개인 컵을 사용하는 고객이 계속 늘 것으로 스타벅스코리아는 기대한다.

최근 4년 동안 스타벅스의 연간 개인 컵 사용량은 연평균 15% 이상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2024년도 개인 컵 이용건수는 3371만 건으로 개인 컵 이용 관련 집계를 시작한 2007년 이후 역대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고객 9만2천 명 이상에게 연간 약 158억 원에 달하는 혜택을 준 셈이라고 스타벅스코리아는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SK네트웍스 최성환 홍콩서 트럼프 둘째 아들 만나, 글로벌 협력 논의한 듯
카카오페이, 계열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에 1천억 추가 출자 결정
산업부 2025년 상반기 해상풍력 경쟁입찰 결과 발표, 689MW 규모 4개소
신동빈 장남 신유열 롯데지주 주식 4168주 매입, 지분율 0.03%로 늘어
카카오뱅크 유니세프와 친환경 기부 마라톤 열어, 기후위기 피해 어린이 지원
[오늘의 주목주] '중국 자체 AI 칩 개발'에 SK하이닉스 4%대 하락, 코스닥 젬백..
[1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힘이 어깃장 부려 잔칫날을 초상집으로"
현대카드·현대커머셜 2025 신입사원 모집, 15일까지 서류 접수
비트코인 1억5190만 원대 횡보, '고래' 투자자 매도 이어져 약세 지속 가능성
삼성전자 2분기 파운드리 점유율 7.3%, TSMC와 격차 62.9%p로 벌어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