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2주년 기념 이벤트, "PD 몬스터와 대결"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3-06 15:46: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2주년 기념 이벤트, "PD 몬스터와 대결"
▲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최상민 PD’가 게임에 등장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컴투스>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최상민 PD’가 게임에 등장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몬스터로 등장하는 ‘크로니클’ 최상민 PD와 겨루며 다양한 퀘스트와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새로운 오픈퀘스트 ‘난입! 수수께끼의 존재’를 완료하면 글로벌 2주년 한정 칭호인 ‘2주년 기념 소환사’가 주어지며, ‘PD 사원증’과 빛과 어둠의 전설 소환서 등이 지급되는 PD의 출석 체크 이벤트 등도 함께 개최된다. 

‘PD Choi를 막아라!’ 필드 이벤트 참여 시 이벤트 재화인 ‘사원증’을, ‘수상한 PD’ 필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벤트 재화인 ‘기획서’를 각각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반복 의뢰를 진행하면 횟수에 따라 또다른 이벤트 재화인 ‘블랙 커피’가 제공된다. 위 이벤트 재화 들을 일정 수량까지 모을 시 신규 의상 아이템과 ‘PD의 사원증’, 각종 소환서 보상 등을 얻을 수 있다. 

‘PD의 사원증’은 ‘PD의 상점 개방!’ 이벤트 페이지에서 5성 ‘빛과 어둠 소환수 선택권’, ‘빛과 어둠의 초월 소환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다른 이벤트 재화들 또한 ‘PD Choi’ 신비의 섬 장식, 초월의 소환서, 5성 전설 아티팩트 선택권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이벤트 던전인 ‘PD의 악몽 던전’도 추가됐다. 클리어하고 누적 점수에 따라 신규 탈것인 ‘휴가중인 알파카’와 크리스탈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점수 랭킹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도 지급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됐다. 보유한 6성 룬의 세트를 변경할 수 있는 룬 세트 변경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물 속성 사막여왕 및 어둠 속성 카우걸과 관련된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조슈아의 책장’ 이야기 1종이 추가됐다.

‘크로니클’은 2023년 3월 글로벌 출시 후 원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흥행 요인인 깊이 있는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세계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크로니클’ 글로벌 2주년 관련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크로니클’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정현호 사업지원TF서 물러나 회장 보좌로, 후임은 박학규
한국타이어 3분기 타이어 부문 매출 2.7조, 영업이익 5192억 원 '역대 최대'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에필로그①] 베트남은 여전히 국내 은행에 기회의 땅, 신한 ..
SK텔레콤 정재헌 첫 시험대는 해킹사고 수습, 1400억 과징금 행정소송·집단손배소 대..
구글 자체 AI칩 '아이언우드' 출시, '탈 엔비디아' 기류에 삼성·SK하이닉스 HBM..
전기 헬기와 휴머노이드 시장 개화 임박, K배터리 3사 전기차 부진 전고체로 털어낸다
이례적 고온에도 주요국 지도자 기후총회 대거 불참, 기후위기 무관심 속 가속화된다
일론 머스크 급여안 통과로 테슬라 로봇기업 전환 탄력, "옵티머스 연 1억 대 만들 것"
진보당 정부 온실가스감축안 비판, "대기업 특혜안 폐기를, 65% 감축안 마련해야"
젠슨 황 특급선물 무색한 이재명 'AI 고속도로', 온실가스 감축안에 전력 공급 초비상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