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6일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의 후속 상품인 ‘생레몬 맥주’와 ‘생라임 맥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CU가 생과일 맥주 2종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생레몬 맥주’와 ‘생라임 맥주’는 레몬과 라임 원물을 직접 상품에 넣은 주류다. 3월 한 달 동안 3캔에 1만2천 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음용구를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풀 오픈탭으로 설계했다. 캔을 따는 순간 탄산과 과일 원물이 함께 떠오르도록 기획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생과일 맥주는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의 제조사인 부루구루와 함께 기획한 상품이다. CU에 따르면 과일 원물을 실시간으로 수급할 수 있는 거래처를 확보하고 상시 제조 및 판매가 가능한 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CU는 앞으로도 다양한 과일 원물을 넣은 맥주를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황철중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생과일 맥주는 과일 원물을 맥주에 직접 넣어 만든 첫 제품으로 단순한 향이 아닌 과일 본연의 맛을 맥주와 함께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며 “새롭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가장 가까운 주류 창고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