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펫 스트레스 없애기' 동아제약, 반려동물 맞춤 '영양제' 출시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2-25 15:11: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연초가 되면 더 나은 한 해를 보내기 위해 의욕을 갖고 일상을 보낸다.

그렇지만 파도처럼 몰아치는 바쁜 시간을 보내다 보면 익숙한 일상에 소홀해지기 십상이다. 순간의 무관심이 예상치 못한 여파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반려동물에게 나타나는 변화가 대표적이다.
 
'펫 스트레스 없애기' 동아제약, 반려동물 맞춤 '영양제' 출시
▲ 동아제약이 프리미엄 펫 브랜드 '벳플'로 반려동물 맞춤형 영양제를 출시한다. <동아제약>

바쁜 보호자로 인해 홀로 있는 시간이 길어진 반려동물은 몸과 마음을 다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애착 대상의 부재에 따른 불안함이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강아지는 발사탕이나 배변실수, 고양이는 과도한 그루밍 등으로 나타난다.

문제는 이 같은 행동이 건강 악화의 단초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발을 자주 핥으면 세균 번식이 활발해져 피부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고, 과하게 그루밍하다 삼킨 털이 구토, 변비, 장 폐색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다.

동아제약의 마인트풀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이 바쁜 일상 틈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반려동물 스트레스 케어법을 알아봤다.

◆ ‘짧고 굵게’ 매일 교감하기

반려동물과 긴 시간을 보내기 어렵다면 하루 1시간이라도 깊은 교감을 나눠야 한다.

강아지의 최애 장난감을 활용해 터그놀이를 하거나 숨바꼭질을 하는 것도 한 방안이다. 실내에서의 활동량을 늘릴 수 있고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보호자와의 유대감도 끌어올릴 수 있다.

고양이의 경우는 낚시대나 캣 터널 등 취향 저격 아이템으로 시선을 끌어보는 것도 좋다. 무심한 시선이 돌아온다면 진한 눈맞춤과 함께 꼬리 밑 엉덩이를 토닥이며 마음을 달래주면 분명 노력하는 보호자의 마음을 알아줄 것이다.

◆ 반려동물을 존중해주세요

간과하기 쉽지만 반려동물도 사람처럼 갑작스러운 일에 당황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보호자와 분리된 시간을 둔 반려동물만의 규칙적인 생활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항상 같은 시간에 먹이를 주고 놀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예측 가능한 일상이 반려동물의 마음에 평화를 줄 것이다. 또한 고유의 영역을 조성해주고 함부로 침범하지 말아야 한다.

신나게 놀다가 어느새 자리를 잡고 누웠다면 편안한 자신만의 공간에서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 부드러운 털에 코를 파묻고 싶어도, 말랑한 젤리의 꼬순내를 맡고 싶어도 꼭 참아야 한다.

◆ 영양제로 한결 수월하게

반려동물과의 공생에서 보호자의 삶의 테두리를 지켜내는 것 또한 중요하다. 반려동물 돌봄이 보호자의 부담으로 작용하는 순간 관계는 악화할 수밖에 없다.

반려동물이 혼자 있는 시간을 보다 안정적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시중에 출시된 반려동물 스트레스 케어 영양제를 급여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스트레스는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적절히 섭취하면 많은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 이때 꼭 필요한 성분을 담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권장량에 맞춰 급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동아제약의 마인드풀 펫 헬스케어 브랜드 벳플은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케어를 돕는 △강아지용 ‘카밍츄’와 △고양이용 ‘카밍스틱’을 선보이고 있다. 두 제품 모두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과 L-테아닌을 담았다.

여기에 불안함과 초조함을 낮추고 진정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발레리안추출분말과 시계꽃추출분말 등 다양한 성분을 더했다. 원료의 선정부터 배합 및 함량까지 세심하게 설계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의 입맛에 꼭 맞아 간식이나 보상식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패키지는 신문지를 재활용한 펄프 케이스와 국제산림협회(FSC) 인증을 받은 종이 띠지를 사용했다. 안쪽에 간식을 숨겨 노즈워크 장난감, 먹이퍼즐로 활용하면 반려동물의 홀로 있는 시간이 보다 활동적이게 된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컴퍼니 백브리핑] 한화-DL 폭로전과 여천NCC '묻지마 배당'의 흔적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