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손해보험 '고객중심경영' 실천 의지 다져, 구본욱 "고객과 함께 성장"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5-02-17 17:45: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손해보험 '고객중심경영' 실천 의지 다져,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5195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구본욱</a> "고객과 함께 성장"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17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열린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에서 임직원과 함께 선서를 하고 있다. < KB손해보험 > 
[비즈니스포스트]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임직원들에게 고객중심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KB손해보험은 17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고객중심경영’ 실천 다짐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본사·수도권 근무 임원과 부서장 약 10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KB손해보험이 지향하는 고객중심경영의 핵심 가치와 실행 방안, 조직 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했다.

KB손해보험은 고객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소비자 보호 및 윤리경영 강화 등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고객의 신뢰를 더욱 단단히 하고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실질적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고객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고·마·워(고객중심 마인드셋 워크숍)’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임직원들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은 “고객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고 모든 가치 창출의 출발점”이라며 “KB손해보험은 단순한 보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자리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 신뢰를 얻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서비스 개선이 필요한 만큼 지속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전 임직원이 고객중심 사고를 내재화하고 실천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법원 '내란 혐의' 윤석열 구속적부심 청구 기각, 구속 상태 유지
홈플러스, 서울 신내점 매각해 메리츠금융그룹 대출금 515억 조기상환
HD현대중공업 노사 임금협약 잠정 합의, 월 기본급 13만3천 원 인상
신한은행 홈페이지·앱 전산장애로 1시간20분 먹통, "내부 프로그램 문제"
삼성물산, 1조4630억 규모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마감공사 수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럽·영국 총괄 CEO에 허드슨 한화디펜스호주 대표 임명
트럼프 관세 정책 '파편화'에 예측 더 어려워, 모간스탠리 "물가에 부담 가중"
김건희 특검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류긍선 소환, 김범수 암 재발로 최근 재수술
기재부 "한국 경제 경기 하방 압력 여전하지만 소비심리 개선 나타나"
현대차 대표 무뇨스 "아폴로 11호 도전정신 본받아야, 모든 구성원 협력하면 한계 없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