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21일부터 아이오닉5 N DK에디션 사전계약 시작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5-02-14 10:36: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가 21일부터 ‘아이오닉5 N DK에디션 리미티드패키지(DK에디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DK에디션은 현대차의 고성능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N에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N 퍼포먼스 파츠가 장착된 모델이다. 올해 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 최대 자동차 튜닝 박람회 2025 도쿄 오토살롱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현대차, 21일부터 아이오닉5 N DK에디션 사전계약 시작
▲ 현대자동차가 21일부터 ‘아이오닉5 N DK에디션 리미티드패키지’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현대차>

초기 개발단계부터 일본 유명 레이서 츠치야 케이치와 협업해 현지 경주장과 와인딩 코스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개발해 화제가 됐다. DK에디션이라는 이름도 츠치야 케이치의 별명 드리프트 킹(Drift King)에서 따왔다.

현대차는 DK에디션에 △두랄루민을 정밀 가공해 제작한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기존 아이오닉5 N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히고 마찰계수를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고속 주행 중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등을 장착했다.

카본 프론트 스플리터,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리어 디퓨저, 카본 리어 윙 스포일러도 적용됐다. 이외에도 츠치야 케이치를 상징하는 녹색으로 도장된 가니쉬, DK에디션 전용 엠블럼 및 데칼, 블랙 하이그로시 가니쉬 등 전용 외장 파츠를 특징으로 한다.

DK에디션은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50대 한정 판매된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2450만 원이며 올해 상반기 안에 정식 출시된다.

사전계약은 21일부터 N브랜드 튜닝 전문 온라인 플랫폼 ‘N퍼포먼스숍’에서 진행된다.

현대차는 3월 말 사전계약자를 대상으로 DK에디션이 장착된 아이오닉5 N을 전시하고 개발 스토리와 성능에 대해 안내하는 행사를 열기로 했다.

정식 계약까지 완료하면 츠치야 케이치와 직접 만나서 모터스포츠와 DK에디션 개발 과정 등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운전 경험을 할 수 있는 ‘N X DK 트랙데이’에도 초청받을 수 있다.

박준우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 상무는 “일본 내 트랙과 일반 도로, 와인딩 코스 등 다양한 조건에서 현대차 연구원들이 츠치야 케이치와 함께 고성능 파츠들을 테스트했다”며 “앞으로도 모터스포츠와 고성능 특화 에디션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이시바 한일 정상회담, '공통 사회문제 대응 협의체 운용' 공동발표문 채택
유안타증권 "실리콘투 글로벌 공급망 확장, 모이다로 현지 거점 전략 강화"
유안타증권 "코스맥스 3분기 실적 기대이하, 색조 브랜드 발주 둔화"
기아 노조 임협 잠정합의안 찬성률 73%로 가결, 5년 연속 무파업 타결
HD현대중공업, 방사청 보안감점 1년 연장에 "차기 구축함 사업자 선정 앞두고 의구심"
코스피 '미국 셧다운 우려'에 3420선 하락 마감, 원/달러 환율 1402.9원
유안타증권 "에이피알 실적 구조적 성장 전환, 3분기 영업이익 기대이상"
[주변의 법률산책] 지역주택조합 분담금 반환 승소 후에도 돈을 못 받으면
고려아연 "영풍이 MBK에 고려아연 대주주 지위 헌납", 영풍 "문제는 경영인 전횡"
비트코인 1억6207만 원대, "일간 거래량 60만 건 넘으면 반등할 것" 분석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