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니케가 끌고 스블이 밀고' 시프트업 작년 매출 2199억 역대 최대, 영업이익 1486억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2-10 17:35: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시프트업이 지난해 호실적을 거뒀다. ‘승리의 여신: 니케’의 선전에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이 호실적을 이끌었다. 

시프트업은 10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연간 매출 2199억원, 영업이익 1486억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고치로, 2023년 비교해 각각 30.4%, 33.8% 늘어난 것이다. 
 
'니케가 끌고 스블이 밀고' 시프트업 작년 매출 2199억 역대 최대, 영업이익 1486억
▲ 10일 시프트업이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 1486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593억 원, 영업이익 421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9.3%, 영업이익은 29.9% 늘었다. 

‘승리의 여신: 니케’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신작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이 더해진 효과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회사 측은 “2024년 한 해 동안 ‘승리의 여신: 니케’는 안정적으로 운영됐다”며 “2025년에는 이용자 지표를 안정적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으로, 2024년과 같거나 나아진 성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4월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에 대해서는 PC 버전 출시를 통해 콘솔 이상의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 측은 “AAA급 시장에서 PC기기의 시장 점유율이 더 높은 만큼 PC 버전에서 콘솔 이상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흥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 편의성 강화, 콘텐츠 보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잘 준비해 출시하겠다”고 설명했다.

차기작 ‘프로젝트 위치스’는 2027년 이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게임 컨셉 등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할 수 없는 현실, 다양한 방안 검토"
정부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협력키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계 "노란봉투법 개정, 노사협의 우선해야",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이제 적자 넷마블은 잊어줘, IP 활용도 레벨업"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