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토요타 중국서 전기차 새 공장 짓기로, 2027년부터 렉서스 생산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4-12-24 15:52: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일본 토요타자동차가 중국 상하이에 전기차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 NHK는 24일 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토요타 중국서 전기차 새 공장 짓기로, 2027년부터 렉서스 생산
▲ 닛케이와 NHK 등 일본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본 토요타자동차는 중국 상하이에 전기차를 생산하는 공장을 건설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토요타는 중국 상하이 시내에 공장을 건설해 2027년 가동할 계획이다. 이 공장은 중국에서 판매하는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 차량을 생산한다.

토요타는 그동안 중국 내 생산은 현지 업체와 합작을 통해 해왔는데, 이번 공장 설립은 회사가 단독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중국 정부는 2018년부터 전기차 등 신에너지차를 외국 업체도 현지 업체와 합작하지 않고 단독으로 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했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의 실용과 이재용의 실용이 만나 시너지 내려면, 삼성이 먼저 바뀌어야 할 몇가지
삼성생명 고객 돈으로 삼성전자 지배하는 '원죄', 이재용 '사법리스크' 풀린 지금이 결..
업비트 송치형과 네이버페이 박상진의 꿈, '글로벌 플랫폼'으로 가는 열쇠 원화 스테이블코인
한은 총재 이창용 왜 스테이블코인 '신중론' 펼치나, 중앙은행으로서 통제 잃을 수 있다..
[씨저널] 삼성화재 이어 삼성생명도 최대 실적, '영업 전문가' 홍원학 가는 곳마다 성..
[씨저널] 금융 선진국 스테이블코인 규제 체제 갖춰 제도권 편입하는데, 한은 총재 이창..
[채널Who] 금융 선진국 어떻게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하고 있나, 한국의 현주소는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지주·롯데쇼핑 주식 모두 처분, 727억 규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