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 연말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도움 필요한 이웃 지원"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4-12-17 08:45: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 연말 국내외 사회공헌 활동, 도움 필요한 이웃 지원"
▲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는 7일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우리들의 집’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항공>
[비즈니스포스트] 대한항공이 연말을 맞아 국내외에서 잇따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대한항공은 사내봉사단 '사랑나눔회'가 7일 경상남도 김해에 위치한 지적장애인 거주시설인 ‘우리들의 집’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7명의 직원들은 직접 재료 손질부터 양념 버무리기까지 700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대한항공은 이날 담근 김치를 시설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봉사단 '다솜나눔'도 같은 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홀트일산요양원에서 장애인 대상 송년회를 개최했다.

낙후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봉사도 진행했다.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체 '연합신우회'는 11일부터 16일까지 스리랑카 체디쿨람에서 열악한 주거 환경 개선과 해당 지역 초등학교 학생 및 마을 아동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 봉사를 실시했다. 

체디쿨람은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에서 약 230km 떨어진 단수가 잦은 마을이다. 연합신우회는 마을의 물 부족 해소를 위해 공동 우물 파기 지원 등 식수시설 시공에 힘을 보탰다.

대한항공 사내 합창단 '칼맨싱어즈'도 지역사회를 위한 자선공연에 나섰다. 16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등촌1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에서 합창 공연을 펼쳤다.

대한항공은 현재 24개 사내 봉사단이 국내외 아동복지시설, 장애인시설, 요양원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높이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지속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포스코 노사 2025년 임단협 잠정합의, 기본급 11만원 인상
대한항공 이코노미석 축소 전면 재검토, 프리미엄석 도입은 유지
신세계 정유경 500억 규모 주식담보대출 받아, 증여세 납부 목적
이재명 K-바이오 토론회 참석, "인증절차 신속하게 하고 공정한 생태계 구축"
롯데마트 홈플러스 폐점의 반사이익 거둘까, 강성현 이마트의 공격적 출점 대응전략 주목
미국 당국 현대차그룹-LG엔솔 배터리 합작공장 압수수색, 한국인 300여명 불법체류 혐..
대한해운 새 대표이사에 이동수 선임, "금융 전문가로서 역량 기대"
새마을금고중앙회, '자본잠식' 우려에 "건전성 관리 중 일시적 지표 악화"
[5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윤석열 길거리 활보하고 맛집 찾아다닐 것"
비트코인 1억5751만 원대 상승, "기관투자자 매수는 '알트 시즌' 시작 의미" 의견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