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모든 카테고리 거래액 성장"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12-11 09:10: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블프)’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1일 이번 블프 행사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모든 카테고리 거래액 성장"
▲ 에이블리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최대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

에이블리는 11월18일부터 12월2일까지 진행된 ‘브랜드·쇼핑몰 블프’와 ‘전 카테고리 상품 블프’ 행사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거래액이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행사 종료일인 2일에는 주문 수, 고객 수, 일 거래액 모두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쇼핑몰 블프’에서 쇼핑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브랜드 거래액은 144% 증가했다.

패션뿐 아니라 푸드와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고무적 성과를 낸 것으로 에이블리는 파악했다. 푸드 거래액은 전년 대비 2.5배, 뷰티 거래액은 2배 이상 늘었다.

남성 패션 플랫폼 4910도 이번 블프 행사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거래액이 13배 이상 증가했다. 

신발과 아우터 품목이 주요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디다스’, ‘나이키’, ‘뉴발란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 스트릿·캐주얼 브랜드가 높은 인기를 끌었다고 에이블리는 밝혔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여성에 이어 남성까지 성공적인 포트폴리오 확장을 펼쳐온 결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날씨 변화, 소비자 물가, 트렌드 등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가장 잘 아는 쇼핑 플랫폼으로서 다가오는 한 해에도 흥행 기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재일동포 특별메시지, "피 땀 눈물 잊지 않을 것" "실질적 지원 확대"
도착 공항 안내 없이 인천서 김포로 바꾼 에어아시아, "안전상 이유로 회항"
'김건희 집사' 김예성 영장실질심사 시작, 이르면 15일 밤 구속될지 결정
광화문서 이재명 대통령 '국민임명식', '국민 대표' 80명이 임명장 전달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59%, '특별사면' 영향에 한 달 만에 5%p 하락
'새 박사' 윤무부 경희대 명예교수 별세, 향년 84세
일본 총리 이시바 패전 추도사서 13년 만에 '반성', "전쟁의 반성 깊이 새겨야"
이재명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사, "북한 체제 존중" "일본은 중요한 동반자"
비트코인 1억6545만 원대 하락, 미국 생산자물가지수 상승 영향
삼성전자 소액주주 올해 들어 소폭 감소, 1명당 평균 4738만 원어치 보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