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에이블리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모든 카테고리 거래액 성장"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4-12-11 09:10: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블프)’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11일 이번 블프 행사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모든 카테고리 거래액 성장"
▲ 에이블리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최대 성과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블리>

에이블리는 11월18일부터 12월2일까지 진행된 ‘브랜드·쇼핑몰 블프’와 ‘전 카테고리 상품 블프’ 행사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거래액이 50% 증가한 것으로 집계했다. 행사 종료일인 2일에는 주문 수, 고객 수, 일 거래액 모두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쇼핑몰 블프’에서 쇼핑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브랜드 거래액은 144% 증가했다.

패션뿐 아니라 푸드와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고무적 성과를 낸 것으로 에이블리는 파악했다. 푸드 거래액은 전년 대비 2.5배, 뷰티 거래액은 2배 이상 늘었다.

남성 패션 플랫폼 4910도 이번 블프 행사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거래액이 13배 이상 증가했다. 

신발과 아우터 품목이 주요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아디다스’, ‘나이키’, ‘뉴발란스’ 등 글로벌 브랜드와 스트릿·캐주얼 브랜드가 높은 인기를 끌었다고 에이블리는 밝혔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여성에 이어 남성까지 성공적인 포트폴리오 확장을 펼쳐온 결과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날씨 변화, 소비자 물가, 트렌드 등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수요를 가장 잘 아는 쇼핑 플랫폼으로서 다가오는 한 해에도 흥행 기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3% 국힘 24%, 2주째 격차 커져
마이크론 주가 급락에도 낙관론 여전, UBS "HBM 투자 몰려 D램 장기 호황"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상상인증권 "세아제강 목표주가 하향, 미국 유정용 강관 업황 반등 어려워"
삼성전자 SAIT원장에 박홍근 교수 위촉, 윤장현 DX부문 CTO 사장으로 승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