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창작자 육성 콘텐츠 '부스터스' 시즌3, 조회수 2천만 회 돌파

박도은 기자 parkde@businesspost.co.kr 2024-12-01 14:26: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LG유플러스가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부스터스’ 시즌3의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2천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창작자 육성 콘텐츠 '부스터스' 시즌3, 조회수 2천만 회 돌파
▲ LG유플러스가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부스터스' 시즌3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

부스터스는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에서 활동하는 잠재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해 유플러스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 5월부터 운영됐다.

부스터스는 유명 인플루언서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대신 잠재력이 있는 창작자들과 LG유플러스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프로그램이다. 

부스터스는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며 서비스 관련 정보를 얻고 자신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후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구매하는 엠지(MZ)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활동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MZ세대를 타깃으로 유플러스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기도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다.

부스터스 시즌3는 활동 기간 동안 모두 18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달성했다. 

이번 시즌부터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적용해 자신의 활동성과를 쉽게 확인하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참여하는 참여형 커뮤니티를 도입했다.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모여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경험 후기를 공유하도록 소모임 프로그램도 지원했다.

김희진 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부스터스는 크리에이터의 성장, 진정성, 로열티를 기반으로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 신뢰를 주고 마케팅 효율을 높이도록 효과적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

최신기사

풀무원 최대 매출에 수익성 최저, 이우봉 K푸드 타고 해외사업 흑자 달성 '올인'
이재명 '문화강국 5대 전략' 확정, "순수 문화·예술 지원책 마련해야"
삼성전자 내년부터 국내서도 태블릿PC에 '보증기간 2년' 적용, 해외와 동일
한국해운협회, 포스코그룹 회장 장인화에게 'HMM 인수 검토 철회' 요청
금호타이어 노조 쟁의행위 찬성 93%로 가결, 14일 파업할지 결정
MBK파트너스 '사회적책임위원회' 22일 출범, ESG경영 모니터링 강화
NH투자 "코스맥스 내년 중국서 고객 다변화, 주가 조정 때 비중 확대 권고"
메리츠증권 "CJENM 3분기 미디어 플랫폼 적자, 영화 드라마는 흑자전환"
SK증권 "대웅제약 내년 영업이익 2천억 돌파 전망, 호실적 지속"
이재용·정의선·조현준, 14일 일본 도쿄 '한미일 경제대화'에 참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