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실시간 반응 카드앱'으로 전면 개편, 큐레이션 강화

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 2024-11-27 11:50: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카드가 고객 행동에 실시간 반응하는 카드앱으로 디지로카앱을 개편하면서 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한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의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실시간 반응 카드앱'으로 전면 개편, 큐레이션 강화
▲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을 전면 개편했다. <롯데카드>

새로운 디지로카앱은 고객의 행동에 실시간으로 반응해 각 탭의 최상단에서 맞춤형 메시지를 즉시 보여준다. ‘고객의 쉬운 이해’와 ‘가독성’을 최우선으로 앱의 디자인과 기능도 이용하기 쉽게 개선했다.

디지로카앱 탭은 ‘홈’, ‘카드’, ‘발견’, ‘띵샵’ 등 4개로 구성된다. 

앱의 메인 화면인 홈에서는 고객의 취향, 앱 사용 패턴을 실시간 감지한 뒤 고객 관심사의 콘텐츠, 상품, 혜택 등을 추천해 준다. 결제예정금액·이용대금명세서·캘린더 등 고객에게 중요도와 관심도가 가장 높은 정보는 한눈에 볼 수 있다.

카드 탭에서는 고객이 자주 결제하는 영역의 결제 혜택과 맞춤형 카드·금융 상품 추천, 고객이 보유한 카드와 관련된 프로모션 등을 모아 보여주는 ‘케어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발견 탭은 고객 소비를 분석해 고객 취향 콘텐츠와 서비스를 추천해준다. 이번에 ‘홈스타일링’ 큐레이션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띵샵’ 탭은 회원 전용 쇼핑몰 ‘띵샵’으로 접속할 수 있는 메뉴다. 해당 탭에서는 카드 결제 내역, 앱 행동 이력 등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 취향을 분석해 맞춤 상품을 보여주는 ‘개인화 쇼핑 피드’가 나타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앱 개편에 따라 디지로카앱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혜택을 더 빠르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간소화된 프로세스, 직관적 정보 전달, 명확하고 간결한 텍스트 등 앱의 다양한 부분이 고객 관점으로 개선됐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미래에셋증권 "우리금융지주 자본비율 개선 중, 보험사 실적 기여 시간 걸려"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미국 입항수수료 부담 안아, 핵심사업은 경쟁력 강화"
하나증권 "한국가스공사 3분기 실적 기대이하, 미수금은 안정화 추세"
하나증권 "한국금융지주 안정적 이익 성장 기대, 주주환원 부재는 아쉬워"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위성락 "미국과 통화스와프 논의 별로 진전 없다"
한화투자 "포스코홀딩스 3분기 실적 철강이 하방 지지, 철강 구조적 턴어라운드 가능성"
SK증권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 출시 기대감 증폭, 후속작 다수 준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