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는 27일 자사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3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지난 13년 동안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70만 개이며, 누적 발신량은 2800억 건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3월 공개한 '미니 이모티콘'은 1700만 명이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 국민 3명 중 1명이 '미니 이모티콘'을 사용해 본 셈이다.
▲ 카카오는 27일 자사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3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카카오> |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50만 명이 증가해 250만 명을 넘어섰다.
2024년 가장 인기가 높았던 이모티콘은 '듀.. 가나디', '망그러진 곰', '잔망루피', '담곰이', '춘식이' 등 팬덤이 있는 캐릭터들이 이름을 올렸다.
특히 올해에는 한화이글스 이모티콘과 KBO리그 구단 콜라보레이션 협업 이모티콘이 스포츠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