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해외증시

[채널Who] 모두가 예상하는 트럼프 치세의 강달러, 달러 강세는 정말 계속 될까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24-11-27 10:23: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채널Who]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차기 대통령 후보로 당선되면서, 현재의 ‘강달러’ 추세가 계속 될 것으로 전망하는 시선이 늘고 있다. 

강력한 관세정책이 물가를 올리고,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미국 중앙은행이 금리를 올리면 달러 가치가 올라갈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한쪽에서는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강력한 자국중심주의를 내세우고 있는 만큼 차기 트럼프 정권이 무슨 수를 써서라도 달러의 가치를 낮추려 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트럼프 당선자는 막대한 적자를 내고 있는 미국의 무역수지를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는데, 강달러가 계속 된다면 미국의 무역 수지에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트럼프 정권 2기의 원달러 환율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와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는 채널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홈플러스 회생신청 절차협의회 개최, 노조는 구조조정 수용 가능성 밝혀
SK스토아 라포랩스로 매각, 별도 존속·독립경영 체제 유지
​KB국민은행 희망퇴직 실시, 특별퇴직금 최대 31개월치에 4천만 원 재취업지원금도
[24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계엄의 '계'자가 닭 계(鷄)였다"
BNK금융지주, 부산은행장 포함 자회사 CEO 최종후보 연내 추천하기로
[오늘의 주목주] '조선주 차익실현' HD한국조선해양 주가 3%대 하락, 코스닥 로보티..
금융감독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황선오·박지선, 이찬진 취임 뒤 첫 임원인사
한채양 이마트 실적 성장세 굳히기 들어갔다, 홈플러스 사태 수혜에 트레이더스 확장
현대차그룹 글로벌 안전성·상품성 관련 잇달아 수상, 정의선 "차 이동수단 넘어 소비자 ..
LG엔솔 혼다에 미국 배터리 합작공장 28억5640만 달러에 매각, "다시 임차해 내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