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거래재개 금양 주가 장중 9%대 하락, 임원 주식 전량 매도에 자회사 상장 불발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4-10-30 11:30: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금양 주가가 장중 하락하고 있다.

경영진이 주식을 전량 매도했다는 소식에 자회사 상장 불발이라는 악재까지 겹쳤다.
 
거래재개 금양 주가 장중 9%대 하락, 임원 주식 전량 매도에 자회사 상장 불발
▲ 거래가 재개된 30일 장중 금양 주가가 내리고 있다.

30일 오전 11시22분 코스피 시장에서 금양 주식은 전날보다 9.98%(4400원) 내린 3만9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전날보다 19.95%(8800원) 낮은 3만5300원에 출발해 장 초반 52주 신저가인 3만5100원까지 내린 뒤 낙폭 일부를 빠르게 만회했다. 이후 횡보세를 보이고 있다.

금양은 28일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돼 29일 거래가 정지된 뒤 이날 재개됐다. 장래사업과 경영계획을 거짓 혹은 잘못 공시했다는 이유에서다.

그러나 이향두 금양 사장이 거래정지 전 보유 주식을 전량 매도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심이 얼어붙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금양 자회사인 에스엠랩이 코스닥 상장 미승인 통보를 전날 받으면서 상장을 자진 철회한 점도 악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보인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단독] SK텔레콤 해킹사고 과징금 1200억 원 안팎 전망, 보상안 반영돼도 '역대 ..
IBK투자 "롯데웰푸드 하반기 원가 부담 완화, 내수 판매 회복 전망"
하나증권 "SK바이오팜 2분기 뇌전증 약 미국 매출 급증, 시장서 공고한 위치"
[인터뷰] 세이코리아 본부장 박진희 "'작심필사', 집중력과 사유의 힘 되찾는 자기계발..
삼성E&A 인도네시아 LNG프로젝트 기본설계 수주, 탄소포집∙저장도 추진
비트코인 반등 전 '저점 재확인' 전망 나와, 10만9천 달러까지 하락 가능성
하나증권 "롯데웰푸드 실적 하반기 점진적 회복, 글로벌 인지도 확대 긍정적"
한국바이오협회 "미국 의약품 관세 초기 낮지만 순차적으로 최대 250%"
이스타항공 특가행사에 서버 폭주, "대기열 길어진 것으로 정상이용 가능"
리비안 전기차 R2 양산 및 판매 성과 자신감, LG엔솔 배터리 공급도 '청신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