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갤럭시 AI' 지원 언어 4개 추가해 20개까지 확대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4-10-24 10:54: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인공지능(AI)'의 지원 언어를 20개로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I의 지원 언어가 기존 16개 언어에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스웨덴어, 튀르키예어 등 4개 언어가 새롭게 추가돼 총 20개 언어가 지원된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AI' 지원 언어 4개 추가해 20개까지 확대
▲ '갤럭시 AI' 지원 언어에 네덜란드어, 루마니아어, 스웨덴어, 튀르키예어가 새롭게 추가돼 총 20개 언어로 확대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AI 지원 제품 사용자는 10월 말부터 설정 애플리케이션에서 새롭게 지원되는 언어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AI는 20개 언어를 구사하는 혁신적 기능을 통해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은 자유로운 소통과 창의적 활동을 지원한다.

갤럭시 AI가 제공하는 언어 기능은 통화 중 음성을 실시간으로 통역하는 '실시간 통역'을 비롯해 △대면 대화 내용을 즉시 번역해 분할·듀얼 화면에 텍스트로 표시하는 '통역' △효율적인 채팅을 돕는 '채팅 어시스트' △노트 내용의 번역과 정리를 지원하는 '노트 어시스트'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이를 바로 번역하는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웹페이지를 번역하는 '브라우징 어시스트' 등이다.

회사는 언어를 넘어 문화를 이해하고 관련 지식을 갖춘 고도화한 '갤럭시 AI'를 위해 세계 각지 연구개발(R&D) 센터에서 언어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갤럭시 AI 언어 모델은 언어의 특성과 문법에 대한 정량 평가,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검증하는 정성 평가 등을 거쳐 공개된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신한투자 "오리온 약속의 하반기 진입, 기다렸던 반등 시작"
한화투자 "바이오포트 1분기 저점, 하반기 분기 최대 매출 기대"
산불은 나무만 태우지 않는다, 산불 연기가 '글로벌 보건 위기' 불러올 수도
국회ESG포럼 세미나, 여야 의원들 'ESG 공시 제도화' 추진 방침 세워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도 '고래' 투자자 저가매수 지속, "강세장 복귀 가능"
하나증권 "디오 영업망 개편 및 구조조정 효과 발생, 구조적 성장을 위한 정상화 단계"
LG전자 인도 가전사업 '저가 공세'로 선점 분석, "중국 진출에도 경쟁력 유지"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2.3%, TK는 '긍정' 서울·PK는 '부정'이 더 높아
팔란티어 주가 '지나친 고평가' 분석, "타임머신 발명한 수준의 프리미엄"
LG전자 가전구독 모델 B2B로 확장,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23평형 월 8만원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