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이 중국에서 매출증가로 내년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박현진 동부증권 연구원은 9일 “한섬은 2017년부터 중국진출로 실적이 늘어날 것”이라며 “온라인 해외판매도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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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형종 한섬 대표. |
한섬은 지난 9월 중국 항저우지항실업유한공사와 독점계약을 맺어 시스템과 시스템옴므의 상품을 중국에 유통하기로 했다. 계약기간은 2017년 2월부터 2021년까지이며 최소 계약금액은 836억 원이다.
두 브랜드가 중국으로 유통되면 연간 매출 기여도는 2% 수준일 것으로 예측됐다. 타임 등 고가브랜드의 중국진출도 시간문제인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한섬은 지난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한 더한섬닷컴과 모바일앱을 통해서도 약 40개국에 패션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섬은 내년에 매출 8490억 원, 영업이익 104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16.3%, 영업이익은 25.3% 늘어나는 것이다.
한섬은 3분기에 매출 1472억 원, 영업이익 133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8.5%, 영업이익은 10.3% 증가했다.
박 연구원은 “한섬은 타임이 매분기마다 10%씩 성장하고 남성복 매출도 3분기까지 계속 증가해왔다”며 “신규브랜드인 더캐시미어도 호조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