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천억 달러 돌파, 5년 연속 글로벌 '톱5'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10-10 16:10: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천억 달러(134조9600억 원)을 처음으로 돌파하며 5년 연속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는 10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기업가치 평가에서 지난해와 비교해 10% 성장한 100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1천억 달러 돌파, 5년 연속 글로벌 '톱5'
▲ 삼성전자는 10일 인터브랜드가 실시한 글로벌 기업가치 평가에서 1천억 달러를 넘기며 글로벌 톱5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는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한 글로벌 5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처음으로 5위 자리에 오른 2020년과 비교해 4년만에 62% 성장했다.

삼성전자 측은 인공지능(AI) 관련 산업 전반의 성장에 힘입어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을 적용한 제품 확대, 반도체 부문 AI 경쟁력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시장 선점과 AI 기술을 적용한 제품 확대, 고객에게 실질 혜택을 주는 연결 경험 강화, 반도체 경쟁력 기반 AI 시장 주도, 일관된 브랜드 전략, 친환경 정책 등이 평가에 영향을 미쳤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대신증권 "삼양식품 여전히 공급 부족, 수요는 넘치고 생산은 확대중"
K뱅크 해외 경쟁력 우상향 모드, 신한 '안정적 선두' KB '성장 드라이브 시동'
이재명 정상회담 앞두고 4대그룹 기업인 간담회, "관세협상 애써줘 감사"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3150선 하락 마감, 코스닥은 780선 내려
SK증권 "영원무역 OEM 견조하고 스캇 부진, 3분기 관세 영향 별로"
오리온 원재료값 오르니 중국사업 '휘청', 담철곤·이화경 부부 보수 줄었다
카카오페이 그룹 내 디지털금융 전략 중심축으로, 신원근 스테이블코인으로 존재감 키운다
HD현대 필리핀 수빅조선소 투자 확대, 정기선 한진중공업 실패 딛고 동남아 생산거점으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