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로 30위, 5년간 63% 상승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4-10-10 15:58: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로 30위, 5년간 63% 상승
▲ 현대차가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 사진은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된 아이오닉5 N으로 연출한 이미지. <현대자동차>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가 5년간 약 63% 상승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5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141억에서 230억 달러(약 31조500억 원)로 63% 성장했으며, 브랜드 순위는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상승했다.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단기간에 반등 어려워, 미국 정부 '셧다운'과 중국 리스크 상존
삼성전자 성과 연동 주식 보상, 임직원에 3년 동안 자사주 지급
브로드컴 오픈AI와 협력은 '신호탄'에 불과, "100억 달러 고객사는 다른 곳"
민주당 민병덕 공정거래법 개정안 발의, "MBK 등 사모펀드 공시대상기업집단에 포함"
현대차 중국 맞춤형 전기차 '일렉시오' 출시 임박, 매년 신차 2~3대 출시 예정
글로벌 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 "신흥시장 투자 핵심은 한국, 다각화된 성장 동력 갖춰"
KT-팔란티어 한국서 최고경영자 회동, 금융·공공 분야 AI전환 사업 협력
HBM 포함 AI 메모리반도체 '전성기 초입' 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청신호
KB증권 "두산에너빌리티 미국서 가스터빈 추가 수주 기대, 8기 이상 공급 협상"
삼성전자 3분기 '깜짝실적' 반도체 부활 신호탄, D램 구조적 업사이클 진입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