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로 30위, 5년간 63% 상승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4-10-10 15:58: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로 30위, 5년간 63% 상승
▲ 현대차가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 사진은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된 아이오닉5 N으로 연출한 이미지. <현대자동차>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가 5년간 약 63% 상승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를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5년 동안 브랜드 가치가 141억에서 230억 달러(약 31조500억 원)로 63% 성장했으며, 브랜드 순위는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상승했다.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 어려운 현실, 여러 방안 검토"
과기정통부,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국가인공지능위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공략하기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안 크게 우려",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넷마블 하반기도 안정적 매출 전망, 기대작 본격적 출시 예정"
대신증권 "영원무역 2분기 자전거 브랜드 스캇 적자 줄어, 실적 부담 경감"
미래에셋증권 "하이브 3분기까지 이익률 압박 지속, 해외서 현지확 작업 진척"
대신증권 "한국콜마 2분기도 이익 개선세 지속,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