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에 출연한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상품을 내놓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12일 흑백요리사에 ‘나폴리맛피아’로 출연한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밤티라미수컵(4900원)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에 ‘나폴리맛피아’로 출연한 권성준 셰프와 손잡고 밤티라미수컵(4900원)을 출시한다. < BGF리테일 > |
BGF리테일은 올해 1월 흑백요리사 제작진으로부터 편의점 재료를 주제로 하는 요리 경연을 위해 세트장에 편의점을 구현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말했다.
권 셰프는 해당 경연에서 CU 연세우유 마롱 생크림빵, CU 자체브랜드(PB)인 헤이루 맛밤 득템 등을 활용해 밤티라미수를 만들어 1위를 차지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1일부터 6일까지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 검색어 순위 톱10에는 티라미수가 올라갔다. 전주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맛밤 득템 매출은 42.7%, 연세우유 크림빵 매출은 31.1% 증가했다.
BGF리테일은 8일부터 10일까지 밤티라미수컵 사전 예약 판매도 진행한다. 12일 원하는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앞으로 권 셰프와 중장기적 협업을 통해 추가 상품을 출시하고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흑백요리사 속 메뉴를 CU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상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권성준 셰프와 색다르게 해석한 상품 및 콘텐츠 협업을 장기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