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한화 경기대 수원교정에 연구시설 설립 논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포함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4-10-07 12:02: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화가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 대규모 연구시설을 마련한다.

한화는 경기대학교 학교법인 경기학원과 수원캠퍼스 내에 석박사급 4500여 명이 근무하는 연구개발(R&D)센터와 서버 10만 대 이상을 수용하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등을 포함한 연구시설 조성에 관한 본격적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한화 경기대 수원교정에 연구시설 설립 논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포함
▲ 한화가 경기대학교 학교법인 경기학원과 손잡고 수원캠퍼스에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연구시설 조성에 나선다.

한화는 산학협력을 통한 기업경쟁력 제고,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이번 연구시설 건립을 추진한다.

한화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빠른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 인력들의 접근성과 근무 만족도를 높여 더욱 효과적 연구수행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한화는 경기대 수원캠퍼스에 R&D센터 및 데이터센터 등을 포함한 종합연구시설을 구축해 미래전략 발굴을 위한 씽크탱크이자 전진기지 역할을 부여한다.

한화는 경기학원과 연면적 5천여 평 규모의 캠퍼스동 신축을 비롯한 학교 발전기금 출연 등 협업을 위한 세부사항을 조율하고 있다.

한화는 경기학원과 올해 말까지 수원캠퍼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건축설계 및 인허가 등의 행정절차를 거쳐 내년 하반기 단계별 착공에 돌입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한화는 이번 산학협력이 여러 시너지를 내는 것은 물론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승모 한화 건설부문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R&D센터 건립을 통해 역량이 우수한 인적자원의 확보는 물론 미래기술 선점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유리기판 정조준, 유티아이와 '유리 강화' 기술 개발 속도
NH투자 "에이피알 작년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추정, 올해 해외 성장 지속 전망"
다올투자 "파마리서치 올해 유럽에서 '리쥬란' 판매 시작해 호실적 예상"
비트코인 1억3294만 원대 하락, 투자자 차익실현 나서며 상승세 소폭 둔화
삼성전자 2025년 4분기 영업이익 20조, 반도체 호황에 역대 최대
금융위,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 '은행 컨소시엄'에 우선 허용하는 방안 추진
우리은행 희망퇴직 접수, 특별퇴직금으로 기본급 최대 31개월치 지급
삼성전자, 임직원 성과보상 위해 자사주 2조5천억 규모 매수하기로
이마트의 신세계푸드 공개매수 목표 달성 실패, 계획 물량의 29%만 청약 응모
[6일 오!정말] 이재명 "부정선거 중국이 뭐 어쩌고 이런 정신나간 소리해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