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4일 오!정말] 한동훈 "금투세 폐지가 민생", 조국 "금투세 시행은 약속"

조충희 기자 choongbiz@businesspost.co.kr 2024-10-04 17:39: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4일 오!정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6143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동훈</a> "금투세 폐지가 민생",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46987'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조국</a> "금투세 시행은 약속"
▲ 최근 더불어민주당에서 금융투자소득세 유예로 기우는 것과 관련해 국민의힘측은 폐지를, 조국혁신당 측은 시행을 촉구하고 나섰다.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4일 ‘오!정말’이다.

금투세 폐지가 민생
"민주당은 어차피 입장을 바꾸는 김에 1400만 투자자가 진짜 원하는 폐지를 선택해달라. 민주당이 입장을 바꿨다고 뭐라고 할 사람은 없다. 금투세 폐지는 민생이고 다른 대안은 없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국회 정문앞에서 열린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 집회에 참석해 한 발언에서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를 촉구하며)

금투세 시행은 약속
"정치는 약속이다. 2020년 여야정이 동의해 법안을 통과시켰으면 약속을 지켜야 한다. 물론 세금을 내라고 하면 불만과 불안이 있겠지만 이는 보완하면 된다. 적게 버는 투자자들의 세율을 낮춰 줄 수 있고 장기 보유자에게 혜택을 주고 혹시라도 있을 증시 충격에 대응할 안정펀드를 운영하면 된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금융투자소득세 시행을 촉구하며)

물러나야 할 인물 1등 김건희
"나라를 위해 우선 물러나야 할 김건희 김태효 여인형 우선퇴진 삼인방 중 현재 나라를 위해 물러나야 할 인물 1등은 김건희 여사다. 우리는 국민의 명령을 따르겠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어떻게 하겠는가. 대한민국 헌법기관의 용기를 기대한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당 최고위원회에서 여당 의원들에게 본회의에서 김건희 특검 찬성표결을 촉구하며)

민주당 탄핵 본색 드러내
"강성 친이재명 의원들을 중심으로 대통령 탄핵 발의를 추진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지도부는 이들의 탄핵 추진을 제지하지 않고 있다. 대통령 탄핵의 본색을 드러낸 것이다. 그동안 민주당이 저질러왔던 입법 폭주의 목적이 오로지 정권을 흔들고 정권을 마비시키고 정권을 붕괴시키는 데 있었다는 것이 드러난 것이다. 가담하는 야당 국회의원들은 후일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야당 일각에서 대통령 탄핵 준비 의원연대 발족 움직임과 관련해 비판하며) 조충희 기자

최신기사

야당 6당 두번째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제출, 14일 오후 5시 표결
우리은행 고강도 인사 쇄신, 부행장 줄이고 70년대생 전진배치
미국 생물보안법안 연내 통과 진행형, 외신 "예산 지속 결의안에 포함땐 가능"
국회 내란 특검법과 김건희 특검법 가결, 국민의힘 반대당론에도 이탈표 나와
GM CFO "LG엔솔-GM 오하이오 배터리공장 가동률 80%, 테네시 40%"
서울 아파트값 38주 연속 상승, 대출규제 영향에 관망세 짙어져 상승폭 축소
[오늘의 주목주] '테슬라 효과' LG에너지솔루션 7% 올라, 펩트론 상한가
현대차 "중국 포기 못해" 중국 BAIC와 현지 합작 1.6조 투자, EREV 등 전기..
구글 지주사 알파벳 주가 사상 최고치, 트럼프 '빅테크 규제' 기류 변화 가능성
대법원 판결에 '조국 돌풍' 일단 멈춤, 조국혁신당 운명엔 짙은 그림자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젓국이
금투세를 누가 약속했나? 국민이? 여론이 국민이 민심이 금투세 폐지를 원하고있다. 상식적으로 지금 국장이 이해가 가나? 정상적이라 생각하나? 니들이 금투세 시행 어쩌고 하니 국장이 특히 올해 최악이다 단타 천국이 되어버렸다. 외인들도 단타로 꿀 빨고 이제는 외인 자금마저 빠져나갔다. 이 현실이 니들 작품이지 이가 갈린다. 국힘당은 국힘당대로 이가 갈리고 민주당은 민주당대로 이가 갈린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내게 피해가 큰 민주당 니들 더 이가 갈린다.    (2024-10-04 17:4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