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4-09-24 08:5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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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내놓는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10월1일부터 구독 서비스인 ‘버디패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가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매일 1장씩 모두 30장 발행하는 내용을 뼈대로 하는 구독 서비스 '버디패스'를 10월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 SCK컴퍼니 >
버디패스는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배송 서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30일 구독료는 9900원이다. 10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3개월 동안 시범 운영된다.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은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제조음료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하다. 일반 대면 주문과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등 모든 스타벅스 주문 방식에 사용할 수 있다.
푸드 30% 할인 쿠폰은 한 달에 1장 제공한다.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1장)과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은 각각 최소 주문 금액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쿠폰들은 모두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버디패스는 스타벅스를 자주 애용하는 충성고객에게 효과적이라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예컨대 평소 톨사이즈 카페라떼(5천 원)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구독 서비스 가입 시 1일 1회 30%(1500원)를 할인 받아 일주일만 이용해도 구독료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CK컴퍼니는 버디패스 도입을 기념해 9월24일부터 일주일 동안 서비스 오픈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알림을 신청한 고객이 론칭 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이용하면 제조 음료 1+1 쿠폰을 증정한다.
SCK컴퍼니는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는 3개월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손정현 SCK컴퍼니 대표이사는 “1300만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들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구독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며 “오직 스타벅스 버디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인만큼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고 스타벅스 이용 경험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